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전이 최우선!" 티웨이항공, 산업안전환경 구축 앞장

공유
0

"안전이 최우선!" 티웨이항공, 산업안전환경 구축 앞장

티웨이항공 관계자들이 19일 케이터링 물류센터 등 현장을 돌며  실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티웨이항공이미지 확대보기
티웨이항공 관계자들이 19일 케이터링 물류센터 등 현장을 돌며 실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티웨이항공
저비용 항공사(LCC) 티웨이항공이 산업안전환경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산업안전에 관한 인식 제고·사내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자율안전진단과 특강을 연이어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8일에는 본사에서 안전보건 관련 서류를 점검하고 안전보건체계에 대한 적절성을 검토했으며 19일에는 인천공항지점, 정비파트, 케이터링 물류센터 등 현장을 돌며 실사를 진행했다.

이날 자율진단에서는 작업조건·작업방법, 보호구·안전장비 사용의 적절성, 경고표시 부착 유무와 그밖에 작업환경·근로자 건강 유지 등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해 다각도로 살펴봤다.

아울러 티웨이항공은 22일 오전 산업안전 의식 향상과 사내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사내 특강도 실시했다. 강사로 초청된 대한산업안전협회 안전기술연구원 부원장 이백현 박사는 '안전경영과 안전문화'라는 주제로 티웨이항공 안전보건관리책임자 등 임원을 포함한 관리자 전원 대상으로 강의를 열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산업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 사내 인식제고와 문화 정착을 위해 관련 활동들을 자율적으로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산업안전 환경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