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토트넘 유벤투스 어처구니 없는 패배 손흥민·호날두 운명의 한판승부, [챔피언스컵 TV조선 실시간 중계]

공유
1

토트넘 유벤투스 어처구니 없는 패배 손흥민·호날두 운명의 한판승부, [챔피언스컵 TV조선 실시간 중계]

토트넘 유벤투스 뼈아픈 기억  손흥민·호날두 운명의 한판승부 TV조선이미지 확대보기
토트넘 유벤투스 뼈아픈 기억 손흥민·호날두 운명의 한판승부 TV조선
손흥민과 호날두의 한판승부가 벌어진다.

2일 축구계에 따르면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2019 International Champions Cup) 토트넘과 유벤투스 대전이 벌어진다.
유벤투스는 2013년 챔피언스 개박전에서 약체 LA 갤럭시에게 1-3으로 패하며 대회 최하위를 기록한 뼈아픈 기억이 있다.

토트넘과 유벤투스의 경기는 손흥민과 호날두가 맞대결하는 모습이 생중계로 나온다.

중계채널은 TV조선이다.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은 2013년에 출범한 축구 클럽 친선 대회이다.

프리시즌에 열리는 평가전 대회 치고는 규모가 크고 참가 팀 대다수가 각 대륙에서 손꼽히는 명문 클럽이거나 자국 리그의 디펜딩 챔피언들이다. 그만큼 이목이 집중되는 대회이다.

ICC컵으로 부르기도하는데 ICC란 단어가 International Champions Cup로 이미 컵이란 단어를 포함하고 있어 ICC 중계라고 하는 게 더 정확할 것이다.
2013년부터 2014년엔 미국에서 2015년부터는 미국, 호주, 중국 3나라에서 개최되었다.

2017년에는 미국, 중국, 싱가포르에서 개최되었다. 2018년 대회는 미국, 유럽, 싱가포르에서 열렸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