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서스 가루 여성들 떠들썩 진실? 거짓?... 이지혜 6주만에 25kg 감량 '뜨거운 감자'

공유
2

시서스 가루 여성들 떠들썩 진실? 거짓?... 이지혜 6주만에 25kg 감량 '뜨거운 감자'

시서스가루는 뱃살 등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픽사베이)이미지 확대보기
시서스가루는 뱃살 등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픽사베이)
다이어트와 관련 취근핫이슈인 시서스 가루가 21일에도 포털을 뜨겁게 하고 있다.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이라는 시서스는 고대 인도에서 약용 식물로 사용해 왔으며, 그 안정성과 효능을 인정받아 영국 식품 표준청과 캐나다 연방 보건부에 등재된 것으로 알려졌다.
식품연구기관등 보고서에 따르면 부작용으로는 두통, 설사, 복통, 불면, 입마름 등이 있다.

하지만 이런 부작용은 위약 실험에서 자주 발생하는 것으로, 실제로는 부작용이 거의 없는 편에 속한다.

전문가들은 "장기 복용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고 임산부나 수유중인 분, 어린아이는 복용을 피해야 한다"고 말했다.

시서스는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두고 평균 23~27도의 온도를 유지해주면 좋다. 또 습도는 평균 40~70%정도가 최적의 조건이다.

시서스가루는 특히 뱃살 등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유명 가수 출신인 이지혜가 한 방송에 나와 시서스 가루를 매일 섭취한 후 6주 만에 25㎏을 감량했다고 밝혀 여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전문가들은 “외국 대학 등 연구기관에서 발표한 자료에도 있지만 뱃살 등 다이어트와 염증, 뼈 관절의 건강 개선에도 효능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누리꾼들은 “어떻게 그렇게 뺄수 있지, 프로운동선수도 아니고 6주 만에 25㎏ 감량 정말" "방송에 나와 한말이니까 믿겠지만"등 반응을 보였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