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지혜 6주만에 25KG 감량 진실여부 뜨거운 감자 시서스 가루?... 대표적 효능은 음식 섭취량 줄여줘

공유
3

이지혜 6주만에 25KG 감량 진실여부 뜨거운 감자 시서스 가루?... 대표적 효능은 음식 섭취량 줄여줘

시서스가루는 뱃살 등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픽사베이)이미지 확대보기
시서스가루는 뱃살 등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픽사베이)
다이어트에 특효식품으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시서스가루가 19일 여성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시서스 가루는 최근에 지방 분해와 체중감소의 효과가 국내외 대학 등에서 연구로 입증되고 있고 염증, 뼈 관절의 건강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시스서가루는 아열대 지방 등에서 나는 포도과에 속하는 목본성 덩굴식물이다. 대표적 효능은 음식 섭취량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시서스는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을 뜻하며 ‘포도아이비’라고 불리는 생명력이 강한 엔렌다니카와 ‘캥거루이이비’ 라고 불리는 안타르티카 등 다양한 품종이 있다.

최근 배우 최정원은 한 방송에 출연 조미료 대신 시서스 가루를 섭취해 건아에 도움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시서스 가루엔 밀 땅콩 등 성분이 들어 있어 임산부 등은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가수출신 방송인 이지혜가 6주만에 25KG을 감량했다고 해 누리꾼들 사이에서 진실여부를 놓고 논란이 일기도 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