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회도서관, 세종시와 지식정보 공유 업무협약 체결

공유
0

국회도서관, 세종시와 지식정보 공유 업무협약 체결

허용범 국회도서관장(사진 오른쪽)과 이춘희 세종시장은 18일 정책역량 강화와 지식공유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국회도서관이미지 확대보기
허용범 국회도서관장(사진 오른쪽)과 이춘희 세종시장은 18일 정책역량 강화와 지식공유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국회도서관
국회도서관이 세종특별자치시와 지식정보 공유를 활성화한다.

국회도서관은 18일 세종특별자치시와 ‘정책역량 강화와 지식공유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국회도서관의 입법, 정책, 학술자료 등 국가 지식정보자원 공유와 공동 활용에 협력하고 지식정보의 효율적 관리와 이용 극대화로 국회 입법 활동 지원과 대국민 서비스를 강화하기로 뜻을 모았다.

주요 협력 내용은 국회전자도서관의 원문 데이터베이스 등 자료 이용 확대, 독서문화 확산 교육과 홍보 활동 등이다. 특히 국회도서관의 원문 DB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협정기관 PC인증 ID를 세종시 소속 한솔동도서관 등 10개 공공도서관에 제공해 지역주민의 정보 접근권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허용범 국회도서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종시 공공도서관에서 국회전자도서관의 지식정보 자원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두 기관이 정보 공유 등 미래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공동 협력을 이어 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