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내 최초 복합리조트 전시회와 산업 컨퍼런스 송도 컨벤시아에서 성황리에 개최

공유
0

국내 최초 복합리조트 전시회와 산업 컨퍼런스 송도 컨벤시아에서 성황리에 개최

송도 컨벤시아에서 17일, 18일 양일간 국내 최초로 복합리조트 전시회와 산업 컨퍼런스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엑스포비전이 주최한 복합리조트 전시회(Casino Integrated Resort Show)와 게이밍코리아가 주최한 복합리조트 산업 국제 컨퍼런스 (Korea Gaming Congress)로 진행되었으며,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산업통상자원부, 인천관광공사, 복합리조트 개발사를 비롯 국내·외 관련학과 교수 및 미국, 마카오, 일본, 유럽 등의 업계 전문가 및 오피니언 리더들이 금번 행사를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이원재 청장은 환영사를 통하여 복합리조트 집적화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중인 IFEZ에서 국내최초 복합리조트 전시회 및 컨퍼런스가 개최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산업 전문가들의 진지한 토론과 정보 공유를 통해 인천국제공항과 강화도, 인천개항장 등 풍부한 관광 인프라를 복합리조트 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전략에 대한 토론과 영종도가 국제무대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여러 방안이 모색되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인천경제청은 컨퍼런스에서 주제발표를 활용하여 영종도의 복합리조트 개발 현황과 투자환경 및 신규일자리 창출 등을 홍보하는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하였으며, 파라다이스시티는 지금까지의 사업진행 현황과 비전을 발표하여 국내·외 복합리조트 전문가와 잠재투자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마카오, 라스베가스에서 방문한 복합리조트 전문가들은 세계 복합리조트 시장의 트렌드 변화에 대한 강연 및 동북아 시장의 전망에 대한 열띤 토론을 벌였으며, 관련 전문가 250여 명이 참가해 산업 전반의 최신 정보를 공유하였다. 특히 인천의 관광 진흥을 위한 복합리조트 산업 전략, 글로벌 네트워크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관계, 투명한 산업정책 마련 등 실질적인 주제로 논의하여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었다.

한편, 컨벤시아 1전시실에서 진행된 복합리조트 전시회에는 게이밍, 리조트, 호텔, 블록체인, 보안솔루션 등 복합리조트 산업 핵심 관련 기업 80여 업체가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으며, 경제청은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영종도에 진행중인 복합리조트 집적화 사업에 대하여 홍보하고 잠재투자자들과 1:1 투자 면담을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경제청은 컨퍼런스를 통해 복합리조트와 관련한 국내 현안부터 세계 주요 국가들의 산업 이슈를 분석하고 각국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장이 되었으며, 전시회를 통하여 복합리조트 산업의 파급효과와 영종도 복합리조트 집적화사업의 진행현황을 홍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김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mmmm1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