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조선중앙통신, “일본은 입이 열 개라도 할 말 없다”

공유
1

조선중앙통신, “일본은 입이 열 개라도 할 말 없다”

이미지 확대보기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18일 '일본은 피고석에 있다'는 논평에서 "우리 민족에게 천추에 씻지 못할 죄악을 저지르고도 사죄와 배상은커녕 온갖 망언과 망동을 일삼고 나중에는 천만부당한 경제보복까지 감행하며 파렴치하게 놀아대는 일본의 행위는 온 겨레의 격분을 자아내고 있다"고 비난했다.

중앙통신은 "아직까지 역사의 법정에 피고로 서 있는 일본은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다"면서 "과거 일제가 감행한 조선에 대한 장기간의 불법 강점과 야만적인 식민지 통치로 말미암아 우리 민족은 실로 다대한 인적, 물적, 정신 도덕적 피해를 입었으며 그 여흔은 오늘까지 민족 분열의 현실 속에 생생히 남아있다"고 강조했다.
이 통신은 또 "일본 반동들은 조선 인민 앞에 무릎 꿇고 사죄하고 배상할 대신 과거 청산을 한사코 회피하고 있을 뿐 아니라 도리어 조선반도정세 악화와 동족 대결을 끊임없이 부추기면서 어부지리를 얻어 왔다"며 "일본은 피고석에 있는 제 처지나 똑바로 알고 과거 청산부터 하라"고 성토했다.

또 "근거 없는 경제보복을 '국가안보 문제', '국제적 문제'로 오도하여 정당화해보려는 간특한 술수로서 뿌리 깊은 대조선 적대시 정책의 발로이며 우리 공화국에 대한 용납 못 할 정치적 도발"이라고 비판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