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플러스 마동석' 한국계 미국인 배우?... 예정화 88년생, 마동석 71년생 17년차 사랑 계속 유지될까

공유
0

'유플러스 마동석' 한국계 미국인 배우?... 예정화 88년생, 마동석 71년생 17년차 사랑 계속 유지될까

배우 마동석 이미지. 사진=뉴시스
배우 마동석 이미지. 사진=뉴시스
마동석이 18일 포털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마동석은 한국계 미국인 배우이다. 본명은 Don Lee이며, 미국 시민권 취득 이전의 한국 이름은 이동석이다.
마동석은 1971년 3월 1일 생으로 19세이던 1989년 가족 모두가 미국으로 이민을 갔다.

이민 초기 몇 년은 미국 국적을 취득한다. Columbus State Community College에서 Sports & Fitness Management을 전공했다.

1994년 미국에서 뮤지컬 배우로 데뷔하였다. 이후 보디빌더와 헬스 트레이너로 활동하면서 입지를 쌓았고, 이종격투기 선수 마크 콜먼, 케빈 랜들맨의 개인 트레이닝을 담당했다.

'바람의 전설'과 '천군'을 시작으로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등에 출연해 충무로에 안착했다. 또 마동석은 전 국가대표 스트랭스 코치 예정화와 열애를 공식적으로 인정했다.

두 사람의 소속사 데이드림 엔터테인먼트는 2016년 11월 18일 오후 OSEN에 "두 사람이 3개월째 교제중인 게 맞다"며 "좋은 시선으로 예쁘게 지켜봐 달라"고 밝혔다.두 사람은 같은 소속사 식구로서 친분을 맺었고, 이후 운동이라는 공통 관심사를 통해 연인으로 발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예정화는 방송을 통해 마동석을 이상형으로 꼽아왔다. 예정화가 88년생, 마동석이 71년생으로 17살 차이지만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사랑을 키워나가고 있다.
한편 18일 간편송금 서비스 토스에서는 '유플러스 마동석' 행운퀴즈가 등장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