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주택도시보증공사, 인도네시아에 한국형 주택보증제도 전수

공유
0

[글로벌-Biz 24] 주택도시보증공사, 인도네시아에 한국형 주택보증제도 전수

인도네시아 다목적금융공사와 MOU 체결

이재광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사장(앞줄 왼쪽)과 아난타 위요고 인도네시아 다목적금융공사(SMF) 사장(앞줄 오른쪽)이 1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한국형 주택보증 제도 전수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HUG 이미지 확대보기
이재광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사장(앞줄 왼쪽)과 아난타 위요고 인도네시아 다목적금융공사(SMF) 사장(앞줄 오른쪽)이 1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한국형 주택보증 제도 전수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HUG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인도네시아에 한국형 주택보증제도를 전수한다.

HUG는 1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인도네시아 다목적금융공사(SMF)와 한국형 주택보증제도를 전수하고 양국의 주택시장에 대한 연구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SMF는 주택담보대출시장을 활성화해 인도네시아 국민의 주택소유를 촉진하기 위해 설립된 주택금융지원 공공기관이다.

HUG와 SMF는 지난 2월 교류 물꼬를 튼 이래 4월에 SMF가 HUG 본사를 방문하는 등 상호협력을 확대해 왔다.

두 기관은 양국의 주택시장과 정책에 관한 정기적인 정보공유와 연구교류를 추진해 나가고 실무자 연수 등 프로그램도 진행하기로 했다.

이밖에 HUG는 베트남, 카자흐스탄 등에도 주택금융제도에 대한 노하우를 전파, 각국의 안정적인 주택공급에 기여하고 있다.

이재광 HUG 사장은 "주택분양보증으로 대표되는 한국형 주택보증 제도가 각국에서 필요로 하는 선진 주택금융 제도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각국에서 한국형 제도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협조하고 정보교류를 지속해 HUG의 연구역량을 더욱 강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