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파니 30kg 감량, 크릴 오일 효능은?…닭가슴살 샐러드·샌드위치 등 활용 만점

공유
1

이파니 30kg 감량, 크릴 오일 효능은?…닭가슴살 샐러드·샌드위치 등 활용 만점

17일 오전 방송된 SBS '모닝 와이드' 에서는 수요특집인 닥터's 시크릿 코너에서 방송인 이파니가 출연, 인지질 성분이 들어 있는 크릴 오일로 30kg을 감량했다고 밝혔다.사진=SBS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7일 오전 방송된 SBS '모닝 와이드' 에서는 수요특집인 "닥터's 시크릿" 코너에서 방송인 이파니가 출연, 인지질 성분이 들어 있는 크릴 오일로 30kg을 감량했다고 밝혔다.사진=SBS 방송 캡처
방송인 이파니(34)가 크릴 오일로 30kg을 감량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7일 오전 방송된 SBS '모닝 와이드' 에서는 수요특집인 "닥터's 시크릿" 코너에서 방송인 이파니가 출연, 인지질 성분이 들어 있는 크릴 오일로 30kg을 감량했다고 밝혔다.
크릴 오일은 물에도 잘 녹고 기름에도 잘 섞이는 친화력이 있어 몸속 지방을 녹이는 작용을 한다.

"건강을 위해 평소 저염식을 한다"는 이파니는 양상추, 방울토마토 등을 넣은 닭가슴살 샐러드에 크릴 오일을 뿌려서 활용하거나 햄치즈 샌드위치에 크릴 오일을 넣어 섭취하는 등 실생활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선보였다.

방송에서는 실험을 통해 돼지기름에 크릴 오일을 넣자 금방 기름과 섞이는 결과를 보여줘 시선을 사로잡았다.

붉은 색의 크릴오일은 청정 지역 남극해에서만 서식하는 크릴새우와 유사한 갑각류의 일종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혈관 중 기름때를 제거해 지방을 없애는 데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

지방 녹이는 지방으로 불리는 크릴오일은 뇌세포와 같은 성분인 인지질로 구성돼 뇌 기능 개선과 고혈압 예방 등 성인병에 도움을 준다. 특히 크릴오일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관 관련 질병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단, 크릴 오일은 과다섭취시 혈액 응고를 방해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하루 2000mg 이상 섭취하면 안 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했다. 아울러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조심하는 것이 좋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