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스타항공, 가상현실 전문기업 '이노시뮬레이션'과 업무협약

공유
0

이스타항공, 가상현실 전문기업 '이노시뮬레이션'과 업무협약

항공부문 가상훈련 시뮬레이터 공동 개발 약속·협력 방안 논의

최종구 이스타항공 대표(왼쪽)와 조준희 이노시뮬레이션 대표(오른쪽)가16일 서울 강서구 이노시뮬레이션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이스타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최종구 이스타항공 대표(왼쪽)와 조준희 이노시뮬레이션 대표(오른쪽)가16일 서울 강서구 이노시뮬레이션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이스타항공
저비용항공사(LCC) 이스타항공이 16일 가상현실(VR) 시뮬레이터 전문기업 이노시물레이션과 가상현실을 이용한 교육훈련시스템 구축 등을 골자로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종구 이스타항공 대표, 조준희 이노시뮬레이션 대표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항공부문 VR 훈련 시뮬레이터 공동 개발 등을 약속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스타항공은 이날 협약을 통해 항공산업 발전을 위해 연구기업과 전략적 제휴관계를 맺고 이노시뮬레이션 원천기술인 VR 기반 시뮬레이터와 훈련시스템 개발에 참여하고 운항과 객실, 정비 교육과 훈련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최종구 대표는 "항공산업은 아무리 기술이 발달해도 인간의 훈련과 경험이 가장 중요하고 안전의 핵심"이라며 "양사의 전략적 협업을 통한 운항, 객실, 정비 훈련의 가상현실 시스템 개발은 항공안전에 기여할 수 있는 만큼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노시뮬레이션은 가상현실기반의 체감형 가상훈련시스템 플랫폼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기업으로 자동차, 선박, 기차 등 주행시뮬레이터와 VR모션 플랫폼 등 상황별 가상현실을 이용한 훈련시스템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