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희사이버대학교, 평택시 건상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산학협력 협약

공유
0

경희사이버대학교, 평택시 건상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산학협력 협약

이미지 확대보기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3일 평택시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 체결을 통해 평택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과 배우자, 자녀, 외국인주민은 학부 입학 시 매학기 수업료 감면과 입학금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경희사이버대학교와 협약을 체결한 평택시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기관은 부모역할지원, 다문화가족 관계향상지원, 상담 등 가족기능 강화와 가족관계 개선을 위해 가족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단계별 한국어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한국사회정착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그동안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사)다문화종합복지센터 협약을 시작으로 인천광역시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 주민 대상 ▲ 동대문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 이주민다문화방송 ▲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와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연령, 계층, 국경을 초월한 경희의 ‘문화세계’ 사상과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와 평택시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가족, 외국인주민을 위한 교육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동 개발을 약속했으며 다양한 현안사항과 문제에 대해 자문과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학생들이 사회적으로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자격증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경희 나노디그리(Nano-Degree)’라는 명칭으로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은 미국의 온라인 공개수업 업체인 ‘유다시티(udacity)’의 교육과정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유다시티의 나도디그리 과정은 구글·IBM 등 다수의 글로벌 기업에서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정보통신기술(ICT) 업체들은 직원을 뽑을 때 나노디그리 과정 이수 여부를 주요 지표로 반영하고 있다.

‘‘문화간 소통 역량 인증 프로그램’은 국제이주시대, 다문화사회로의 전환을 맞아 세계시민으로서 문화다양성 역량의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이와 관련된 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한국어 교원, 유아·초·중·고등 교원, 사회공헌 분야 종사자, 외국인 대상 업무 및 교류가 필요한 기관 구성원 등을 주 대상으로 삼고 있으며, 그밖에 문화다양성 역량을 함양하고자 하는 사회 구성원들이라면 누구나 본 과정을 이수할 수 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인공지능(AI), 초연결사회 등 문명의 대전환기 변화를 이끌어갈 미래지향적 전공 개설을 목표로 2019학년도 학과(전공) 신설 및 개편하고, 2019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모집을 오는 7월 23일(화)부터 8월 16일(금)까지 진행한다.

2019학년도 1학기부터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미래인간과학스쿨(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한방건강관리학과,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금융부동산학부(도시계획부동산전공) 을 신설했으며,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디어영상홍보전공, 금융경제전공, 후마니타스학과, NGO사회혁신학과 등 개편을 진행해 3개 계열, 6개 학부·스쿨, 33개 학과(전공) 체계를 마련했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졸업 시 이들에게는 오프라인 대학과 동일한 4년제 정규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경희사이버대학교 2019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khcu.ac.kr/ipsi/)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지난 7월 15일(월) 부터 8월 5일(월)까지 2019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 관광레저항공MBA와 문화창조대학원 미디어문예창작전공 ▲ 문화예술경영전공 ▲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에서 진행된다.

전형은 서류평가 40%(자기소개서 20%+연구계획서 20%)와 심층면접 60%로 진행된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