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것이 삼성 갤럭시워치액티브2...심박수 모니터 등 2가지 주요 기능은?

공유
1

이것이 삼성 갤럭시워치액티브2...심박수 모니터 등 2가지 주요 기능은?

새로이 비정상 심박찾는 심전도 기능, 추락감지 기능 추가

삼성전자가 다음달 7일 갤럭시노트10과 함께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갤럭시워치액티브2의 사진이 유출됐다.(사진=에반 블래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다음달 7일 갤럭시노트10과 함께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갤럭시워치액티브2의 사진이 유출됐다.(사진=에반 블래스)
조만간 출시될 삼성전자의 또다른 제품 갤럭시워치 액티브2의 표면사진이 유출됐다. 모양과 함께 새로이 알려진 중요한 기능은 이 새로운 단말기 뒷면에 심박수 모니터(ECG)가 들어가 비정상적인 심박을 찾아주는 것은 물론, 사용자가 넘어졌을 때 이를 감지하고 심지어 위험시 911로 문자를 보내주는 추락감지기능이 포함된다는 점이다 .

안드로이드헤드라인은 11일,12일(현지시가) 잇따라 제품 정보 유출자로 유명한 에반블래스의 트위터를 인용, 삼성전자의 미발표작 갤럭시워치액티브2의 렌더링 사진과 함께 이같은 2가지 새로운 기능을 소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시계는 삼성전자가 다음달 7일 뉴욕 브루클린 바클레이즈 센터에서 열리는 차기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시리즈 발표행사인 언팩행사에서 선보이게 될 전망이다.

이 단말기 전원 버튼 주변의 빨간색 링은 와이파이통신 버전이 아닌 4G LTE통신 버전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두 모델의 배터리 용량은 각각 340밀리암페어시(mAh), 237mAh인 것으로 보인다.

시계의 뒷 단추는 기존의 둥근단추 대신 타원형으로 돼 있다. LTE통신 버전에서는 이 2개의 단추 가운데에 마이크가 달려 있다.

이 시계는 40mm와 44mm 크기로 제공되며 1.5기가바이트(GB)와 4GB메모리를 제공한다. 화면 크기 변화가 없다고 가정하면 원형 해상도가 360 x 360화소인 1.1인치 능동형유기발광소자(AMOLED) 디스플레이를 보게 될 것이다. IP68 등급의 이 시계는 1.5m 물속에서 30분 동안 견딜 수 있다.

심박수 모니터가 발견된 갤럭시 워치 액티브2의 뒷모습이 새롭다. 더 중요한 것은 이 기기에 애플 워치 시리즈4에서 빌려온 두 가지 새로운 기능이 들어간다는 점이다. 하나는 심전도(ECG)이다. 이는 비정상적인 심장 박동을 찾는 것은 물론 착용자에게 심방세동(AFib)이라고 알려진 상태를 경고할 수 있다. 심방세동은 혈액 응고, 뇌졸중, 심부전은 물론 사망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조기 발견이 중요하다. 삼성전자가 이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규제당국의 승인을 받았는지는 불분명하다.
이 시계는 애플워치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추락감지 기능도 갖게 될 것이다. 즉,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작동중일 때 사용자가 넘어지는 것을 감지할 수 있다. 이 때 이 시계는 진동하고 단말기는 해제할 수 있는 경보를 디스플레이에 표시해 주게 된다. 사용자는 화면을 눌러 응급 구조 요청 호출을 할 수 있다. 일정 시간이 지나도 사용자가 시계에 응답하지 않으면 시계는 직접 9-1-1로 전화를 걸어 사용자 비상연락처 목록에 미리 작성된 문자를 보내게 된다.

안드로이드헤드라인은 전날인 11일에는 더많은 기능 화면, 검은 가죽 끈이 달린 가진 삼성전자 타이젠 운영체제(OS)기반의 스마트시계 사진을 소개했다.
지난 2월 나온 갤럭시워치 액티브의 후속작 사진이 유출됐다.(사진=에반 블래스)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월 나온 갤럭시워치 액티브의 후속작 사진이 유출됐다.(사진=에반 블래스)

안드로이드헤드라인은 에반블래스가 확보했다는 갤럭시워치 액티브2를 공개했다.(사진=에반블래스)이미지 확대보기
안드로이드헤드라인은 에반블래스가 확보했다는 갤럭시워치 액티브2를 공개했다.(사진=에반블래스)


이 렌더링에는 어떤 사람이 특정한 일로 외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시계얼굴 화면이 케이스컬러와 어울리는 황금색시계줄과 함께 등장한다. 또다른 컬러로는 하루전 등장한 것과 같은 블랙옵션, 그리고 은색옵션이 될 것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2월 나온 갤럭시워치액티브를 낸 데 이어 이 후속작을 다음달쯤 내놓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