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은행,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혁신지원대출'...우대금리 적용

공유
0


신한은행,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혁신지원대출'...우대금리 적용

center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스마트공장 고도화 지원을 위해 관련 설비를 도입하거나 로봇산업을 영위하는 기업에 연 최대 1%포인트의 우대금리 혜택을 주는 ‘신한 스마트공장 혁신지원대출’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스마트공장은 설계, 개발, 제조, 유통 등 생산 과정에 디지털 자동화 솔루션이 결합된 정보통신 기술(ICT)을 적용해 생산성, 품질, 고객만족도 등을 향상시키는 지능형 공장이다.

신한 스마트공장 혁신지원대출은 생산공정의 스마트화를 추진하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한 특화상품으로 스마트공장을 구축하는 중소기업이나 관련 설비를 공급하는 기업, 로봇산업에 해당하는 기업도 이용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스마트공장 구축 단계별로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스마트공장 구축이 기초 단계인 경우 연 0.3%포인트, 구축된 스마트공장 시스템을 고도화하는 경우 연 0.7%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신한은행은 스마트공장 설비 공급 기업, 로봇산업 기업에 대해서도 연 0.3%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벤처인증 기업, 이노비즈 인증 기업, 고용증대 기업에 해당될 경우 0.3% 우대금리를 추가로 제공해 최대 연 1.0%포인트까지 금리를 우대한다. 대출한도는 최대 50억원이며 고정금리 기간을 최대 10년까지 정할 수 있어 금리변동에 대한 부담도 적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상품이 스마트공장 구축 추진을 지원해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부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중소기업 성장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n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