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文대통령, 오늘 30대 기업 총수와 日 수출규제 대책 머리 맞댄다

공유
0

文대통령, 오늘 30대 기업 총수와 日 수출규제 대책 머리 맞댄다

文-30대 기업 총수, 10일 청와대서 긴급 간담회 예정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오전 일본 정부의 수출 규제 조치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30대 그룹 총수들을 만난다. 사진은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8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모습.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오전 일본 정부의 수출 규제 조치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30대 그룹 총수들을 만난다. 사진은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8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모습. 사진=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오전 일본 정부의 수출 규제 조치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30대 그룹 총수들을 만난다.

이와 관련 9일 청와대 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나 “일본의 수출규제와 관련한 기업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현실적 대처방안 등과 관련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라고 설명했다.
이날 청와대 회동 참석 대상은 30대 그룹, 자산 규모 10조원 이상 기업 총수들이다.

다만 현재 해외에 체류 증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회동에 참석하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재벌 총수들 외에도 경제단체장 4명, 경제부청리, 산업부 장관, 금융위원장, 국무조정실장 등 관계 장관 5명과 청와대 비서실장, 정책실장, 경제보좌관 등도 참석할 것으로 알려져 있어 자연스럽게 이날 간담회 주제는 일본의 수출규제에 따른 국내 기업의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대책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