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로또 866회 당첨번호 9 15 29 34 37 39, 판매시간 추첨시간 침묵의 공백 44분

공유
1

로또 866회 당첨번호 9 15 29 34 37 39, 판매시간 추첨시간 침묵의 공백 44분

로또  866회 당첨번호   9 15 29 34 37 39 판매시간 추첨시간
로또 866회 당첨번호 9 15 29 34 37 39 판매시간 추첨시간
로또 866회차 판매마감시간과 추첨시간이 서서히 다가온다.

로또 865회차 판매 마감시간은 29일 오후 8시다. 평일은 원래 로또 판매시간에는 제한이 없으나 추첨일인 토요일 만큼은 오후 8시에 판매를 마감한다. 추첨시간에 로또를 팔면 혼란이 있을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정확하게는 MBC 뉴스데스크가 시작하면 로또판매는 마감된다. 로또는 뉴스데스크 시작부타 마감된 다음 다음 날 즉 일요일 오전부터 다시 판매가 시작된다.

방송으로 중계되는 로또 추첨시간은 8시 45분경이다. 판매마감시간인 8시부터 로또 추첨시간인 8시 45분까지 약 45분~ 50분 동안이 매우 중요하다.

판매시간 마감에서부터 추첨시간 마감까지의 공백 때문에 많은 의혹이 생겨나고 있다. 한국당의 전신인 한나라당 소속 진수희 의원은 “제2기 로또사업(위탁사업자: 나눔로또)에 치명적인 시스템 오류가 있다”면서 당첨번호조작 의혹을 제기한 적이 있다. 진수희 의원은 당시 국회 브리핑에서 “나눔로또와 복권위원회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검토한 결과 제2기 로또 판매를 시작한 지난해 12월 2일부터 올해 8월 9일까지 총 36회차 가운데 메인 시스템과 감사 시스템 간 데이터가 불일치하는 경우가 12차례나 발견되었으며 2개의 감사 시스템 사이에도 데이터가 다른 경우가 3차례 발생했다”고 주장했다. 추첨방송이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동안 금액을 일치시키는 경우도 있었다면서 당첨조작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진수희 의원은 로또시스템과 조작 가능성에 대한 ‘7대 의혹’을 조목조목 제기하는 하면서 로또사업을 당장 중단하고 복권위원회와 나눔로또에 대한 감사원 감사는 물론, 필요시 검찰수사를 해야 할 것이라 주장했다.

동행 로또 측에서는 그러나 추첨 준비를 위해 판매시간을 일시 정회하는 것일 뿐 어떠한 의혹도 없다고 해명하고 있다. 미국 등 대다수 선진국에서는 로또를 계속 팔면서 추첨을 하고 있다. 이러한 다른나라의 사례를 감안할 때 꼭 로또 판매를 45분씩이나 정시시릴 필요가 있을 까하는 반론이 있을 수 있다.

로또 추첨은 MBC가 생 중계한다. 추첨 전 과정에 경찰관이 입회하고 있다. 그런만큼 대놓고 조작을 하는 일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로또 추첨에 쓰는 비너스 추첨 기계도 프랑스 Editec 사의 제품이다. 프랑스, 영국, 독일 등 많은 나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제품이다. 당첨번호는 추첨기 추출구를 통해서 정상적으로 추출되고 있다. 사람이 인위적으로 조작할 여지는 없다. 진수희 전 의원은 그러나 " 첨단시대에 덧셈뿐인 단순 계산을 시스템이 해결하지 못해 시차가 생긴다는 것이 말이 안 된다'면서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
로또 판매시간 추첨시간 사이 50분 당첨번호 조작설 MBC 생방송 스튜디오 무슨 일? 이미지 확대보기
로또 판매시간 추첨시간 사이 50분 당첨번호 조작설 MBC 생방송 스튜디오 무슨 일?


추첨기 장애 또는 기타 돌발상황 발생 등에 의해 추첨이 중단된 경우, 추첨 중단 이전에 정상적으로 추출된 당첨 볼의 번호는 해당 회차 당첨번호로 인정한다. 모든 전자·기계식 추첨기의 장애로 추첨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수동으로 당첨번호의 전부 또는 일부를 추첨하고 추첨된 볼의 번호는 당첨번호로 인정한다. 당첨번호가 총7개 이상의 번호가 추출된 경우 순차적으로 추출된 7개째 번호까지만 당첨번호로 인정하고 그 이후의 번호는 불인정한다. 천재지변 및 시스템장애 등 불가항력으로 추첨이 완료되지 못할 경우 추첨일시 공지 후 해당 일시에 추첨한다. 참관 경찰관 입회하에 참관인 중에 추첨자를 선정하여 참관인의 눈을 가린 상태에서 순차적으로 혼합구에서 추첨볼을 뽑아 낸다. 절차상으로 하자가 없어 보인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