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여름 휴가 계획 세울때엔?… 번호안내 114로 한 번에 "

공유
0

"여름 휴가 계획 세울때엔?… 번호안내 114로 한 번에 "

여름휴가철 맞아 관광지·숙박·맛집 등 알짜 정보 안내
무료차량정비소, 분실물센터 등 알아두면 유용한 시설 번호도 제공

KT IS와 KT CS가 전국의 휴가지 및 관광 편의시설의 전화번호를 안내한다고 5일 밝혔다. 모델들이 번호안내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다.(사진=KT)이미지 확대보기
KT IS와 KT CS가 전국의 휴가지 및 관광 편의시설의 전화번호를 안내한다고 5일 밝혔다. 모델들이 번호안내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다.(사진=KT)
휴가를 위해 국내 여행지를 알아보는 중이라면, 114에 전화를 걸면 한 번에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번호안내 114를 운영하는 KT IS(대표 이응호)와 KT CS(대표 양승규)는 올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국의 휴양지와 관광 편의시설 전화번호를 안내한다고 5일 밝혔다. 안내될 내용은 ▲해수욕장 전화번호 및 개장일 ▲해수욕장 지역별 축제 정보 ▲전국 휴양시설 번호 및 주변 맛집 정보 ▲무료차량정비소, 분실물센터 등이다.
전화번호 안내를 시작한 전국 해수욕장은 5일부터 전국에서 잇따라 개장한다. 속초 비치 페스티벌, 주문진 해변축제 등 전국 해수욕장은 지역별 특성에 맞게 다양한 축제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번호안내 114는 해수욕장 외에도 가족단위 여행객에게 인기 있는 캠핑장, 워터파크, 힐링 여행에 제격인 휴양림, 색다른 휴가를 보낼 수 있는 래프팅 등 전국의 휴양 시설 번호도 안내한다.

또 여행지와 가까운 호텔, 콘도, 펜션 등 숙박시설 과 주변 맛집, 현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렌터카 번호도 함께 안내하므로 전화 한 통이면 휴가 관련 정보를 한방에 해결할 수 있다. 한편, 장거리 운전을 위한 편의시설이나 예기치 못한 사고에 대비한 기관시설들의 전화번호도 함께 안내한다. KT IS 김한성 114사업본부장은 “통상 7~8월이 되면 숙박 등 휴양시설의 전화번호 문의가 평월 대비 약 25% 증가한다.”면서, “휴가를 위해 준비할 항목이 많은데 번호안내 114를 이용하면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