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삶지 않고 생으로 먹어도 맛있다”…NS홈쇼핑, 충북 옥천산 농협 ‘초당 햇 찰옥수수’ 론칭 방송

공유
0

“삶지 않고 생으로 먹어도 맛있다”…NS홈쇼핑, 충북 옥천산 농협 ‘초당 햇 찰옥수수’ 론칭 방송

NS홈쇼핑이 7월 5일 오후 5시10분 농협 ‘초당 햇 찰옥수수’ 판매 방송을 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NS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NS홈쇼핑이 7월 5일 오후 5시10분 농협 ‘초당 햇 찰옥수수’ 판매 방송을 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7월 5일 오후 5시10분 농협 ‘초당 햇 찰옥수수’ 판매 방송을 한다고 4일 밝혔다.
초당옥수수는 과일옥수수라고 불릴 만큼 일반 옥수수 품종의 당도가 8~10%인데 비해 23~30% 정도로 당도가 높다. 게다가 생으로 먹었을 때 아삭한 식감으로 인기가 높다.

이번 방송에서 소개되는 초당옥수수는 ‘충북 옥천산’으로 유전자 변형 걱정 없이 우리 땅에서 생산한 옥수수로만 선보인다.

방송 후 주문 받은 물량만큼 수확해 껍질째 배송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집에서 초당옥수수를 수확한 직후의 신선한 상태 그대로 만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초당옥수수는 물에 넣어 삶기보다 찜기에 찌는 것이 더 맛있다고 한다. 오븐이나 팬에 구워 먹어도 되지만 여름에는 섭취 30분 전에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꺼내 아이스 옥수수로도 즐길 수 있어 아이들에게도 인기 만점 건강 간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총 30개 구성에 가격은 3만7900원이다.

이지윤 NS홈쇼핑 TV건강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옥수수는 수확 후 바로 섭취할수록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초당옥수수의 신선도를 높이고자 방송 후 수확하는 방식으로 배송 정책을 마련했다”며 ”각 지역의 초당옥수수들이 품절이 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번에는 옥수수의 고장이라 일컫는 충북 옥천의 농협을 통해 어렵게 수급한 물량인 만큼 많은 소비자 분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