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삼성 “5G 기반 커넥티드 기기로 인도시장에 승부수”

공유
2

[글로벌-Biz 24] 삼성 “5G 기반 커넥티드 기기로 인도시장에 승부수”

삼성전자는 5G기반 커넥티트 기기로 인도시장에서 승부수를 던졌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는 5G기반 커넥티트 기기로 인도시장에서 승부수를 던졌다.
삼성전자는 인도에서 차세대 통신 기술인 5G 기반의 커넥티드(인터넷 연결) 기기들을 적극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인도에서 이미 스마트 냉장고와 세탁기를 판매하고 있지만 세계 주요 시장 중 하나인 인도 시장에 5G 기반의 커넥티드 가전제품들을 더 많이 출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구성기 상무는 최근 인도 PTI 통신에 "우리의 초점은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사물인터넷(IoT) 경험을 보장하는 데 있다"며 "커넥티드 가전제품 수요와 사물인터넷의 사용은 5G 보급이 늘어날수록 인도 같은 나라에서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도는 현재 2억 개가 넘는 커넥티드 기기들이 사용되고 있고 인도의 IoT 시장은 56억 달러 규모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도의 커넥티드 기기 시장은 내년까지 20억 대로 급증할 것이라는 예상도 나온다.

IoT는 가전제품이나 자동차 등 사물에 센서를 부착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인터넷으로 주고받는 기술이나 환경을 일컫는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