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7월의 블랙프라이데이”…아마존 ‘프라임데이’, 7월 15일 개막 ‘쇼핑팁은?’

공유
1


[글로벌-Biz 24] “7월의 블랙프라이데이”…아마존 ‘프라임데이’, 7월 15일 개막 ‘쇼핑팁은?’

center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의 연례 할인행사인 '프라임데이'가 오는 7월 15일 0시(현지시간) 시작된다. 사진=아마존 홈페이지 캡처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의 연례 할인행사인 '프라임데이'가 오는 7월 15일 0시(현지시간) 시작된다.

프라임데이 행사는 아마존이 지난 2015년 7월 15일 창립 20주년 때 연회비 119달러(한화 약 13만8000원)를 내는 자사의 유료 회원인 프라임 멤버들에게 더 큰 할인 혜택을 주기 위해 시작됐다.

올해 행사의 가장 큰 특징은 행사 운영시간을 48시간으로 늘렸다는 것이다. 16일 24시까지 운영되는 것이다.

처음 시작된 2015년에는 24시간 동안만 진행됐지만 2017년에는 30시간, 지난해에는 36시간 등으로 지속적으로 확대됐다.

36시간 진행한 지난해 프라임데이에서 역대 최대 매출을 올린 점을 고려해 올해 행사 시간을 연장했다는 것이 아마존 측의 설명했다.

이 회사는 홈페이지에서 “이번 행사는 처음으로 48시간 동안 실행된다. 현재 미국·영국·스페인·싱가포르·네덜란드·멕시코·룩셈부르크·일본·이탈리아·인도·독일·프랑스·​중국·캐나다·벨기에·오스트리아·호주 등 18 개국이 참가한다”라고 설명했다. 물론 한국 소비자들도 이번 행사에 한국어 번역을 통해 참여 할 수 있다.

유료 회원만 관련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비회원도 30일 동안 무료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프라임데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이후 언제든지 탈퇴할 수 있다.

이런 가운데 해외 언론에서는 프라임데이의 팁을 공개했다.

관련 보도에 따르면 ▲인기 있는 상품을 장바구니에 신속하게 이동시키고 15분 지나면 삭제되지만 대기자 그룹에 이름을 올리는 것이 좋으며 ▲행사 안내를 즉시 받으려면 알림을 미리 신청해 놓고 ▲구매 전 최저의 가격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Camelcamelcamel 또는 Keepa와 같은 사이트를 사용해 구매하려는 상품의 가격 내역을 추적 할 수 있으며 PriceBlink에서 가격이 다른 상점에서 더 저렴한 지 확인하는 좋다라고 당부했다.

또 ▲아마존과 제휴를 맺은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구입 금액의 5%를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와함께 표준 2일 배송 대신 체크 아웃 때 무료 배송을 선택하는 방법도 전했는데 이는 미국내 거주자에 대한 것으로 보인다.

이번 프라임데이의 전용 상품으로는 ▲oshiba HD 43 인치 Fire TV Edition 스마트 TV ▲myQ Smart Garage Hub + Amazon Cloud Cam (Key Edition) 키트 ▲Schwinn의 특별판 전기 자전거 ▲FEED의 한정판 천연 캔버스 토트와 Levi의 Iconic 501, Levi의 721 High Rise ▲SmartSound 오디오 기술이 내장 된 Jabra Elite85h 무선 헤드폰 ▲iOttie Easy One Touch Connect 스마트 폰 자동차 마운트 등이 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