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OK저축은행, 'OK생활장학금' 상반기 장학생 모집…"올해부터 연 2회 선발"

공유
0

OK저축은행, 'OK생활장학금' 상반기 장학생 모집…"올해부터 연 2회 선발"

‘OK생활장학금’ 관련 이미지 (이미지=OK저축은행)이미지 확대보기
‘OK생활장학금’ 관련 이미지 (이미지=OK저축은행)
OK저축은행이 대학(원)생들의 생활비를 지원하는 ‘OK생활장학금’의 상반기 지원자를 모집한다.

26일 OK저축은행에 따르면, OK생활장학금은 기존에 연 1회 선발에서 올해부터는 반기별, 연 2회로 확대 운영한다.
상반기 장학생을 선발하기 위해 OK저축은행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은 26일부터 7월 19일까지 신청을 접수한다.

희망자는 OK배정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장학생은 1차 서류 전형,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OK생활장학금은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원) 재학생이고, 올해 1학기(또는 직전학기)에 다른 장학금(국가, 교내, 교외 장학금) 수혜자로서 학업성적이 우수하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정규학기 종료 시까지 매월 50만~200만 원의 생활 장학금이 지급된다.

최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나가고자 OK생활장학금 제도를 연 2회로 늘려 운영하게 됐다"면서 "아르바이트 대신 열심히 공부하는 것만으로도 생활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장학금 제도에 학생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갖고, 본인들의 성장을 위해 활용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오는 10월 말 3기 OK생활장학생의 하반기 지원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