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BI저축은행 퇴직연금 정기예금 실적 5000억원 돌파원동력은?

공유
0


SBI저축은행 퇴직연금 정기예금 실적 5000억원 돌파원동력은?

center
SBI저축은행의 퇴직연금 정기예금이 출시 6개월 만에 신규 실적 5000억 원을 돌파했다. 표=SBI저축은행


국내 1위 저축은행인 SBI저축은행이 지난해 11월에 출시한 퇴직연금 정기예금 상품이 출시 6개월 만에 신규 실적 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SBI저축은행은 주요 시중은행, 증권, 보험 등 금융회사 24곳과 업무 협약을 맺고 퇴직연금 정기예금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퇴직연금 정기예금 상품금리(세전)는 25일 기준 확정기여형(DC)과 개인형 퇴직연금(IRP)이 연 2.5%, 확정급여형(DB)이 연 2.7%다.

이는 시중은행의 퇴직연금 정기예금 금리가 연 2% 초반을 유지하는 반면, SBI저축은행의 퇴직연금 정기예금은 금리는 연 2.5% ~ 2.7%(25일 기준, 세전)를 유지하고 있어 약 0.5% ~ 0.7%포인트 높은 수준이다.

높은 금리, 업계 1위의 기업인지도, 높은 기업신용등급, 국내 주요 금융사와 업무제휴를 통한 채널 다양화 등에 힘입어 꾸준한 실적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SBI 측은 자평하고 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퇴직연금 정기예금 상품 출시 이후 높은 금리, 기업인지도, 판매채널의 다양화 등이 주요해 꾸준한 실적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높은 금리를 바탕으로 퇴직연금 가입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