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여신금융협회, 대학생 신용홍보단 '서포크레딧' 3기 50명 모집

공유
0

여신금융협회, 대학생 신용홍보단 '서포크레딧' 3기 50명 모집

대학생 신용홍보단 제3기 서포크레딧의 모집 공고 포스터 (이미지=여신금융협회)이미지 확대보기
대학생 신용홍보단 제3기 서포크레딧의 모집 공고 포스터 (이미지=여신금융협회)
여신금융협회가 대학생들의 올바른 신용관리 의식 함양을 위해 대학생 신용홍보단인'서포크레딧(SuppoCredit)' 3기 50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서포크레딧은 지원(Support)과 신용(Credit)의 합성어로, 대학생의 신용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건전한 신용관리 의식을 높인다는 의미를 담았다. 예비 사회인에 대한 올바른 신용관리 의식 제고 등을 위해 2017년 협회가 주관해 처음 도입했으며, 전 금융권이 공동으로 조성한 신용회복위원회의 ‘새희망힐링펀드’기금으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전국 대학생(휴학생 포함, 졸업예정자 제외)으로 개인 또는 3~5명의 팀 단위로 지원 가능하다.

신청하고 싶은 대학생은 오는 7월5일 오후 6시까지 여신금융협회 교육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1차 온라인 서류 전형 후에 2차 동영상 전형을 거쳐 최종적으로 50명을 선발한다.

합격자는 내달 말 개별 통보할 예정이고, 지역별로 선발 인원을 배분해 활동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하는 3기 대학생들의 활동 기간은 오는 9월부터 3개월이다.

신용관리 방법, 신용꿀팁, 20대를 위한 신용카드 사용방법 등을 SNS, 블로그 등을 젊은층에 익숙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또래 친구들에게 전달하는 활동을 수행한다. 협회가 가두 캠페인인 ‘신용페스티벌’을 개최하는데도 힘을 보탤 계획이다.

활동하는 대학생들을 위해 협회는 서울에서 2박3일간의 신용캠프를 실시하고, 소정의 활동비도 지원한다. 여신금융업계 선배와의 멘토링 프로그램은 물론, 협회에서 주관하는 각종 교육·특강 등에 참가할 수도 있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