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프롤린유산균, 아침 공복에 먹어야 하는 이유

공유
2

프롤린유산균, 아침 공복에 먹어야 하는 이유

힘줄, 인대, 관절 건강 등에 효과가 큰 프롤린유산균이 25일 포털을 달구고 있다. 사진=TV조선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힘줄, 인대, 관절 건강 등에 효과가 큰 프롤린유산균이 25일 포털을 달구고 있다. 사진=TV조선 캡처
힘줄, 인대, 관절 건강 등에 효과가 큰 프롤린유산균이 25일 포털을 달구고 있다.

최근 종편과 홈쇼핑 등에서 프롤린 효과와 프롤린유산균 먹는 법에 대해 집중 조명하고 있다.
프롤린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로 체내에서 좋은 콜라겐을 구성하는 성분이다.

상처회복에 도움 되는 아미노산으로도 알려진 프롤린은 낙타 혹에 다량 함유돼 있다. 아울러 프롤린은 아보카도, 콩, 달걀, 견과류와 같은 식품에 다량 함유되어 있다.

프롤린은 체내 유산균 생존율을 향상시켜 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우리 몸에 가장 중요한 힘줄, 인대, 관절 등 결합조직의 뼈대를 생성하는 역할을 해준다.

프롤린유산균 등 유산균 복용시 주의점으로는 유익균 생성을 방해하는 항생제와 함께 먹는 것은 금해야 한다.

만일 항생제를 먹고 있는 경우라면 항생제를 먼저 복용한 뒤 30분 정도 지난 후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프롤린유산균 등 유산균은 강한 산성인 위산에서 종종 사멸하므로 위산이 적은 때에 섭취하는 것을 권하며 아침 공복 시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