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HUG, 노후주택 개보수 후원금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 5억 지원"

공유
0

HUG, 노후주택 개보수 후원금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 5억 지원"

허그(HUG)의 2019 노후주택 개보수 기부금 전달식 모습. 사진=HUG이미지 확대보기
허그(HUG)의 2019 노후주택 개보수 기부금 전달식 모습. 사진=HUG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24일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기 위한 노후주택 개보수 후원금 5억 원을 사회공헌 협력기관인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HUG의 노후주택 개보수 사회공헌 사업은 열악한 위생, 붕괴위험 등의 문제가 있는 노후주택에 거주하는 저소득층의 주택 개보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2007년부터 13년 동안 진행됐으며 지난해까지 총 822가구에 36억 원이 지원됐다.

HUG는 올해 누수공사, 도배 및 장판 시공, 창문과 대문교체 등을 위한 개보수 비용을 1가구 당 최대 500만원씩 총 5억 원을 지원한다.

또한, 사회적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개보수 시공업체로 사회적 기업, 자활공동체 등이 우선 선정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HUG 임직원과 대학생으로 구성된 '아우르미 봉사단'이 직접 도배 등의 개보수 활동에 참여하기도 한다.

이재광 HUG 대표는 "우리 주변의 더 많은 이웃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도록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면서 "앞으로도 주택분야에 특화된 HUG의 업무역량을 활용해 저소득층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나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