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티웨이항공, 신입 객실승무원 소방안전 훈련… 안전의식 제고 앞장

공유
0

티웨이항공, 신입 객실승무원 소방안전 훈련… 안전의식 제고 앞장

21일 경기도 남양주시 중앙 119 구조본부에서 티웨이항공 신입 객실승무원들이 전문적인 기내 안전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소방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티웨이항공이미지 확대보기
21일 경기도 남양주시 중앙 119 구조본부에서 티웨이항공 신입 객실승무원들이 전문적인 기내 안전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소방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국적 항공사 처음으로 소방 훈련을 통한 객실승무원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티웨이항공은 21일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중앙119구조본부에서 신입 객실승무원 26명이 현직 소방관들과 함께 소방안전 훈련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기내 안전을 책임지는 객실승무원들의 승객 안전에 대한 책임감과 의지를 다지기 위해 진행됐다. 이들 승무원은 이론·화재진압훈련(소화기 사용법, 장비 사용법, 농염훈련)과 인명구조훈련, 장애물 극복훈련(사다리, 지형물 극복, 낙하훈련) 등 고강도 실전 훈련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티웨이항공 김유경 신입 객실승무원은 "이번 훈련을 통해 기내 안전을 책임지는 승무원으로서 사명감과 책임감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하늘 위의 소방관은 객실승무원이라는 마음으로 고객을 더욱 소중하게 접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지난달 9일 소방청과 함께 안전의식 제고와 소방가족의 사기 진작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