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SK홀딩스 인수 美제약사 앰팩, 버지니아주 피터스버그 공장 재가동

공유
1

[글로벌-Biz 24] SK홀딩스 인수 美제약사 앰팩, 버지니아주 피터스버그 공장 재가동

2014년 독일 베링거잉겔하임으로부터 매입…지난해 4월 SK 앰팩 인수

버지니아수 피터스버그 공장.이미지 확대보기
버지니아수 피터스버그 공장.
SK홀딩스가 인수한 앰팩(AMPAC)이 미국 버지니아주 피터스버그 공장을 5년 만에 재가동에 들어갔다.

23일(현지 시간) 프로그레스 인덱스닷컴 등 미국 현지매체들에 따르면 앰팩은 지난 2104년 독일 제약회사 베링거 잉겔하임이 지난 2014년 폐쇄한 피터스버그 화학공장을 2016년 매입했으며 이번에 재오픈해 종업원 110명을 고용키로 했다.
앰팩은 미국 캘리포니아의 란초 코르도바(Rancho Cordova)와 텍사스의 라 포르테(La Porte)에 있는 다른 두 화학 공장을 소유하고 있다. 세 곳 중 가장 큰 곳은 캘리포니아 공장이며 피터스버그 공장은 텍사스 공장보다 2~3배 더 크다.

피터스버그 사무엘 파람 시장은 "앰팩을 유치한 것은 이 지역에 일자리와 기업을 끌어들이는 도시의 능력을 보여주는 큰 승리"라고 말했다.

앰팩은 암, C형 간염 등 수많은 의약품 유효성분을 제조하고 있는 제약회사이며 지난해 7월 SK홀딩스가 한국 제약업계로서는 최대 액수로 인수했다.

SK는 올해 3월 미국 조지아에서 16억7000만 달러의 배터 플랜트 건설에 착공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