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서 홀로 사는 여성 집 침입 시도한 30대 男 구속

공유
0

광주서 홀로 사는 여성 집 침입 시도한 30대 男 구속

글로벌이코노믹DB
글로벌이코노믹DB
광주에서 혼자 사는 여성 집에 침입을 시도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광주 서부경찰서는 22일 홀로 사는 여성의 집에 무단으로 들어가려고 한 혐의(주거침입 등)로 김모(39)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김씨는 지난 19일 오전 0시4분께 광주 서구 한 오피스텔에서 혼자 사는 여성의 집을 침입하려고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 결과 김씨는 술에 취한 여성을 뒤따라간 뒤 출입문을 닫지 못하도록 열린 문 틈으로 손을 밀어넣었으며, 초인종을 누르고 10여분간 머무른 것으로 드러났다.

일정한 직업과 거주지가 없는 김씨는 노숙자이며 성범죄 관련 전과는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김씨는 경찰에 "여성들에게 '잠을 잘 곳이 없다. 재워줄 수 있느냐'고 물었는데 이를 거절해 뒤따라갔다"고 진술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CCTV영상을 통해 김씨가 범행 뒤 건물 경비원에게 발각돼 도주하는 장면 등을 확인했다.

이를 토대로 경찰은 전담수사팀을 구성해 범행 당일(19일) 오후 2시18분께 인근 병원의 계단에서 노숙하고 있는 김씨를 검거했다.
경찰은 김씨가 ▲술 취한 여성의 집에 뒤쫓아 들어간 점 ▲출입문 앞에서 한참 머문 점 ▲다시 찾아와 초인종을 수차례 누른 점 등을 들어 성폭력특별법상 주거침입 강간미수 혐의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

경찰은 피해 여성에게는 임시 숙소를 제공하고 여경을 '피해자 보호관'으로 지정하는 등 2차 피해 예방에 나섰다.

또 김씨가 지난달 만취 여성이 벤치에 두고 간 지갑을 훔치는 등 2차례 절도 행각을 벌인 점도 확인, 여죄에 대한 수사도 벌이고 있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