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드뉴스] 올 여름 어디서 보낼거야?…전 세계 아름답기로 소문난 항구 도시 7選

공유
0

[카드뉴스] 올 여름 어디서 보낼거야?…전 세계 아름답기로 소문난 항구 도시 7選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전 세계에는 가 볼만한 도시가 꽤 많다. 문화예술로 유명한 도시가 있고, 위대한 건축물로 유명한 도시도 있으며,
잘 보존되어 있는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도시도 있다.

그 중에는 푸르고 커다란 바다가 펼쳐진 항구 도시들도 있다. 그렇다면,
전세계에 존재하는 수많은 항구 도시 중에서도 아름답기로 소문난 항구도시는 어디일까?

호주의 시드니는 전세계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난 항구도시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세계 3대 미항 중 하나이다. 그래서인지 시드니를 호주의 수도로 착각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대신 시드니는 호주의 경제 수도라고도 불리는데, 세계적인 항구도시인만큼 호주로 드나드는 무역액의 25%나 차지한다고 한다. 또한 관광지의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미국의 뉴욕은 전통적인 항구도시이자, 전 세계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난 항구도시 중 하나이다. 영국의 텔레그래프 지에서도 아름다운 항구도시로 선정하기도 했다.

미국의 수도는 아니지만, 미국의 최대 규모의 도시로 세계 3대 도시 중 하나도 꼽힌다. 또한 세계 경제에서 중심 역할을 하는 월스트리트와 세계 공연 예술의 중심 역할을 하는 브로드웨이가 위치해 있어 금융과 문화 부분으로 뛰어난 도시이다.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는 전세계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난 항구도시 중 하나이다. 호주의 시드니, 이탈리아 나폴리와 함께 세계 3대 미항 중 하나로 꼽히며, 우리에게는 2014년 브라질 월드컵으로 인해 많이 익숙해진 도시이다.

중국의 홍콩은 전세계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난 항구도시 중 하나이자, 영국의 텔레그래프 지에서 선정한 아름다운 항구도시 중 하나이다.

우리나라에서는 비행기로 3시간 30분 거리로 멀지 않는 곳이며, 세계 유명 항구도시인만큼 아시아에서는 금융이나 물류허브 등으로 세계적인 규모를 자랑한다.

이탈리아의 나폴리는 전세계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난 항구도시 중 하나이다. 호주의 시드니,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와 함께 세계 3대 미항 중 하나로 꼽힌다. 그러나 시드니나 리우데자네이루에 비해 조금은 소박한 편이다.

캐나다의 밴쿠버는 전세계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난 항구도시 중 하나이자, 영국의 텔레그래프 지에서 선정한 아름다운 항구도시 중 하나이다.

캐나다에서 동쪽에 위치해 있어 태평양에 맞닿아 있으며, 캐나다에서 3번째로 큰 도시이기 때문에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도시이다.

프랑스의 니스는 전세계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난 항구도시 중 하나이다. 또한 지중해에 인접하고 있어 바캉스 문화로 유명한 관광 도시이다.


윤수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oonsm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