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올해 본수능 마지막 모의평가 9월 4일 … 본수능 난이도 출제경향 가늠할 수 있는 기회

공유
0

올해 본수능 마지막 모의평가 9월 4일 … 본수능 난이도 출제경향 가늠할 수 있는 기회

올해 본수능 마지막 모의평가는 9월 4일 실시한다. 사진은 호남대학교.이미지 확대보기
올해 본수능 마지막 모의평가는 9월 4일 실시한다. 사진은 호남대학교.
오는 11월 14일 실시되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전 마지막 모의평가가 9월 4일 치러진다.

수능 출제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이 같은 내용이 포함된 2020학년도 수능 9월 모의평가 시행계획을 19일 발표했다.
9월 모의평가는 본수능의 출제경향과 난이도를 예측할 수 있는 마지막 평가로, 수험생들에게 자신의 학업 능력 진단과 보충, 새로운 문제 유형에 대한 적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시험영역은 국어와 수학, 영어, 한국사, 사회/과학/직업탐구, 제2외국어/한문 영역으로 실제 수능과 같다. EBS 수능 교재·강의 연계도도 문항 수 기준 70%로 본수능과 같다.

수능 필수영역인 한국사영역은 모든 수험생이 반드시 응시해야 한다. 나머지 영역은 전부 또는 일부 영역을 선택해 응시할 수 있다.

모의평가는 2020학년도 수능 응시 자격이 있는 모든 수험생이 볼 수 있으며, 8월 7일 실시하는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지원한 수험생도 응시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이달 24일부터 7월 4일까지이며, 재학생은 재학 중인 학교에서, 졸업생은 출신 고교나 학원에서, 검정고시생 등 출신 학교가 없는 수험생은 현주소지 관할 86개 시험지구 교육청 또는 응시 가능한 학원에서 신청하면 된다. 응시 수수료는 재학생은 국고에서 지원되고 재학생을 제외한 응시생은 1만2000원이다.

개인별 성적통지표는 시험을 신청한 곳에서 10월 1일 받아 볼 수 있다. 성적표에는 영역·과목별로 표준점수와 백분위, 등급을 기재하며 절대평가 과목인 영어·한국사 영역은 등급만 제공한다. 수능 필수과목인 한국사 영역에 응시하지 않았을 경우 해당 시험이 무효 처리되고 성적통지표도 제공하지 않는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www.kice.re.kr), EBSi 홈페이지(www.ebsi.co.kr), 대학수학능력시험 홈페이지(www.suneung.re.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resident5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