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육부, 직업계고 홈페이지 개편…입학부터 취업까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공유
0

교육부, 직업계고 홈페이지 개편…입학부터 취업까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사진=뉴시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사진=뉴시스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등 직업계고등학교의 입학·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하이파이브’ 홈페이지(www.hifive.go.kr) 개편됐다.

교육부는 19일 직업계고 학생들이 입학부터 취업까지 필요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하이파이브 홈페이지 항목을 재구성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홈페이지 항목은 사용자의 편의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직업계고 재학생들의 성장경로에 따라 학교정보와 교육지원, 취업·진로, 후학습으로 구성됐다.

학교정보에서는 직업계고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가 학교별 소개와 입학 요강, 학교별 통계 및 홍보자료 등을 찾아볼 수 있다.

교육지원에서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교육과정이나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등 직업계고에서 제공하는 교육과정과 관련 정책 정보를 볼 수 있다.

취업·진로에서는 직업계고 졸업을 앞두고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이 고졸 취업 지원 정책과 채용 공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후학습에서는 취업한 직업계고 졸업생들이 후학습 제도 관련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정보센터'에서는 행사·학습 자료를 내려받을 수 있다.

학교찾기 메뉴에서는 지도를 기반으로 학교 위치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한편, 2012년 개통된 하이파이브는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학교 정보와 중등직업교육 정책, 학교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226만 뷰(view)를 기록했다.

교육부는 하이파이브 홈페이지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7월 16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가장 유용한 메뉴 찾기’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홈페이지를 방문해 홈페이지를 둘러본 뒤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아이스크림 등 간식 기프티콘을 발송할 예정이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하이파이브가 학생들이 성장 경로를 설계하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원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resident5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