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불모터스, 시트로엥 회복에 ‘안간힘’ 對 SK엔카 ‘여유만만’

C4 칵투스 판촉, 샤인 트림 40대 한정…최대 420만원 지원금 제공 등
국내 최대 車유통 플랫폼 사회공헌에 열…SK엔카닷컴 Tech캠프 마련

기사입력 : 2019-06-19 06:20

  • 인쇄
  • 폰트 크기 작게
  • 폰트 크기 크게
공유 2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프랑스 푸조와 시트로엥의 한국 공식 수입사인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의 발걸음이 빨라졌다. 푸조를 비롯해 시트로엥의 판매가 급락하자 다양한 판촉 할동을 펼치는 것이다.

반면,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유통 플랫폼인 SK엔카닷컴은 여유롭다. 자동차 판매보다는 사회 공헌에 주력하고 있어서 이다.

한불모터스는 시트로엥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C4 칵투스’의 샤인 트림 구매 고객에게 최대 420만원의 신차 교체지원금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측은 보다 많은 한국 고객이 시트로엥 브랜드와 C4 칵투스의 매력을 알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center
시트로엥 C4 칵투스. 사진=정수남 기자
아울러 올 들어 시트로엥의 한국 판매가 급감한 점도 여기에 힘을 보탰다.

실제 한불모터스가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2012년 들여온 시트로엥은 이후 판매가 소폭 증감을 보이다 2017년에는 전년보다 27.1% 급성장한 1174대를 팔았다. 다만, 지난해에는 10.3% 감소한 1053대를, 올해 1∼5월에는 전년 동기(340대)보다 29.1% 감소한 241대를 각각 판매했다. 올해 수입차 감소세는 -23%.
이에 따라 이달 고객이 보유한 차량을 판매하거나, 말소하고 C4 칵투스 샤인 트림 구매을 구매하면 최대 420만원의 신차 교체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고객은 220만원의 신차 교체지원금과 200만원 상당의 5년·10만㎞ 지정 소모품 추가 지원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이 같은 헤택은 40대 한정으로 진행된다.

연간 100만대의 중고차 차량이 등록되고, 하루 온라인과 모바일 방문자 수가 50만명을 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유통 플랫폼인 SK엔카닷컴은 사회공헌에 열심이다.

SK엔카닷컴이 대학생, 취업준비생, IT(정보기술) 개발자를 위한 ‘SK엔카닷컴 Tech 캠프’를 마련한 것이다.

27과 내달 4일 SK엔카 서울 중국 본사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IT 개발자가 되려는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 기존 IT 개발자 등 IT 개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center
SK엔카닷컴은 대학생, 취업준비생, IT 개발자를 위한 ‘SK엔카닷컴 Tech 캠프’를 마련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18일부터 23일까지 SK엔카닷컴 사이트나 모바일 앱에 방문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SK엔카닷컴 박홍규 본부장은 “이번 Tech 캠프에서는 최신 기술에 관한 정보와 실무 담당자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다”며 “IT 기업의 사내 문화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엔카닷컴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차, 중고차 시장 분석, 고객동향 등을 파악해 발표하고 있으며, ▲헛걸음 보상 서비스 ▲엔카보증 ▲클린엔카 등의 다양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수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rec@g-enews.com

정수남 기자 perec@g-enews.com

오늘의 핫 뉴스

실시간 속보

금융 최신기사

산업 많이 본 기사

가장 많이 공유 된 기사

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