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파나소닉, 10인치 디스플레이 탑재한 무선스피커 출시

공유
0

[글로벌-Biz 24] 파나소닉, 10인치 디스플레이 탑재한 무선스피커 출시

스마트폰 화면표시 캐스트 기능 지원…스마트폰 SNS하며 뮤직비디오와 동영상시청 가능

파나소닉의 무선 스피커 ‘SC-VA1’ 이미지 확대보기
파나소닉의 무선 스피커 ‘SC-VA1’
일본 파나소닉이 10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무선스피커 'SC-VA1'을 출시했다.

17일(현지시간) 인프레스워치 등 일본매체들에 따르면 파나소닉은 10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무선스피커 'SC-VA1'을 오는 19일부터 발매한다. 가격은 오픈 프라이스이며 매장 예상가격은 3만 엔 전후다. 색상은 흰색.
액정디스플레이는 무선스피커와 동일한 네트워크에 연결된 스마트폰의 화면을 표시하는 캐스트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하면서 유튜브와 넷플릭스의 뮤직 비디오 및 동영상을 즐길 수 있다.

캐스트 재생뿐만 아니라 단독으로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도 제공한다. 넷플릭스, DAZN, 후루, dTV, 파라비 외에도 라디오 프로그램 배달 서비스 라디코(radiko)도 들을 수 있다.

스피커는 5㎝ 풀 레인지 유닛. 소리를 360도로 펼칠 수 있어 벽에 놓아두어도 반사음 확대가 있는 사운드를 체감할 수 있다. 또한 긴베이스 리플렉스 포트 구조를 채용하여 선명하고 풍부한 저음 재생을 가능하게 했다.

일반 브루투스 스피커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음악 재생시 노래에 대한 유투브 동영상을 자동으로 검색 목록화하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스마트폰과 함께 제공되는 리모컨으로 추천 표시된 동영상을 선택 재생이 가능하다.

고선명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HDMI) 입력 단자를 탑재하고 있어 게임기 및 스트리밍 장치에 연결하면 소형 디스플레이로도 이용할 수 있다. 헤드폰 출력을 제공한다.

소비 전력은 약 12W. 외형 치수는 폭 333 × 깊이 105 × 높이 168㎜이며 중량은 약 1.2㎏다. 리모콘, AC 어댑터가 포함돼 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