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건조기와 찰떡궁합”…전자랜드, 드럼세탁기 ‘3년 연속 판매량’ 성장

공유
0

“건조기와 찰떡궁합”…전자랜드, 드럼세탁기 ‘3년 연속 판매량’ 성장

전자랜드는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드럼세탁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전자랜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자랜드는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드럼세탁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전자랜드 제공


의류건조기의 인기로 드럼세탁기 매출이 꾸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대표 홍봉철)는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드럼세탁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같은 기간 연도별로 판매량은 2018년에는 전년보다 25%, 2017년에는 27% 신장하는 등 3년 연속 증가 추세를 보였다. 월별로 보면 전년 대비 올해 1월은 15%, 2월 15%, 3월 12%, 4월 18%, 5월 19% 상승하는 등 매월 꾸준한 상승세를 나타냈다.

이는 TV‧냉장고‧세탁기‧에어컨으로 구성되는 대표적인 인기 대형 가전 리스트에 최근 의류건조기가 포함될 만큼 건조기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이 일정 부분 작용했다고 전자랜드 측은 분석했다.

드럼세탁기는 통돌이형 세탁기와는 달리 제품 상단에 건조기를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전자랜드의 건조기 판매는 전년 대비 135% 늘었다. 필(必)환경 시대에 맞춰 물 사용량이 적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점도 드럼세탁기 수요 확대의 원인으로 분석됐다.

이런 가운데 전자랜드는 대형 가전 구매 계획이 있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여주고자 전 품목 장기무이자 혜택을 준비했다.
국민·신한카드로 100만 원 이상 결제하면 최대 12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제휴카드로 40만 원 이상 제품 결제 때 행사조건에 한해 최대 36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카드별로 캐시백도 일부 제공한다.

김기조 전자랜드 차장은 “드럼세탁기는 최근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은 건조기를 상단에 올릴 수 있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물 소비량도 적어 친환경적이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