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BI저축은행, '바빌론 챗봇' 서비스 도입...대출 한도·금리 조회 기능

공유
0

SBI저축은행, '바빌론 챗봇' 서비스 도입...대출 한도·금리 조회 기능

사진=SBI저축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SBI저축은행

업계 1위 SBI저축은행이 대출 한도와 금리 조회 기능을 담은 챗봇 서비스 '바빌론 챗봇'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바빌론 챗봇은 SBI저축은행의 대표 상품인 바빌론에 적용돼 기존 금융사들의 챗봇 서비스가 단순 상담만을 처리하던 것과 달리 상담⋅상품 추천⋅대출 한도⋅금리 조회⋅상품 가입까지 한 번에 진행되도록 개발됐다.

또 머신러닝, 딥러닝 등 AI기반의 신기술과 언어기반자연어처리 기술을 접목한 국내 최고 수준의 하이브리드 인공지능형 챗봇이어서 고객이 입력한 문장의 의도를체계적으로 파악해 높은 응답율과 자동화학습기반을 구축하도록 설계됐다.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SBI저축은행은 정해진 요일과 시간에만 가능했던 금융서비스를 24시간 365일 제공하게 돼 불편함은 최소화하고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은화 핀테크 TFT 이사는 "이번 챗봇 구축은 단순히 고객 질문에 묻고 답하는 것뿐만 아니라 한도 조회, 금리 조회, 상품가입까지 원스톱으로 완료되는 서비스로 다양한 핀테크 기술이 실무에 접목돼 큰 시너지가 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모범적인 사례로 생각한다"며 "지난 4월 블록체인 간편인증 서비스에 이은 또 한번의 혁신 사례로 앞으로도 다양한 핀테크 기반의 금융 혁신을 통해 저축은행 업계의 디지털 금융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