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U20 월드컵축구 결승전] 길거리 응원 전국 명소 100곳, 이동 차편과 접근 방법 … 대한민국 우크라이나

공유
7

[U20 월드컵축구 결승전] 길거리 응원 전국 명소 100곳, 이동 차편과 접근 방법 … 대한민국 우크라이나

[U20 월드컵축구 결승전] 길거리 응원 전국 명소 100곳,  이동 차편과 접근 방법 … 대한민국 우크라이나  이미지 확대보기
[U20 월드컵축구 결승전] 길거리 응원 전국 명소 100곳, 이동 차편과 접근 방법 … 대한민국 우크라이나
U-20 월드컵 운명의 결승전이다. .

한국과 우크라이나는 한국시간 16일 오전 1시 폴란드 우치에서 2019 FIFA U-20 월드컵 결승전에서 맞붙었다.
이강인 조준 이광연 등의 분전이 기대된다.

이광연은 이번 대회 6경기에서 모두 한국 대표팀의 골문을 지키면서 5실점만 해 0점대 실점률을 기록 중이다.

각지에서 거리응원이 거행된다.

서울에선 강남역 9·10번 출구 사이 서초구 '바람의언덕'이 대표적. 강동구는 구청 앞 열린뜰 잔디광장, 구로구는 신도림 오페라하우스, 송파구는 석촌호수 동호 무대에서 생중계가 가능하다.

광화문 광장에서의 거리응원은 무산됐다.

서울(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도 응원이 진행된다.
부산에서는 남포동 시티스폿, 부산진구 서면 쥬디스태화 옆 젊음의거리 그리고 해운대 해수욕장 백사장 등이다.

인천에서는 인천축구전용경기장(숭의 아레나), 남동구 남측광장, 계양구 남측광장, 연수구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복지회관 소극장에서 단체 관람이 마련된다.

대구·경북에서는 DGB대구은행파크(포레스트 아레나), 달성군 화원 LH홍보권, 경주 경주시민운동장, 영주 국민체육센터,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경일대에서 길거이 응원이 열린다.

경기도에서는 성남 야탑역 중앙광장, 안산 단원구 고잔동 문화광장, 여주시청 주차장, 수원월드컵경기장(빅버드), 시흥시청 광장, 안양종합운동장, 군포시청 광장에서 거리응원에 참가할 수 있다.

광주광역시에서는 아시아문화전당 앞 하늘마당을 찾으면 된다. 전남 광양시청 광장, 순천 연향동 조은프라자 앞 등도 있다.

대전에서는 중구 중앙로역네거리~목척교 270m 간 왕복 8차로 도로에 대형 스크린 3대를 설치한다.

충남에서는 예산종합운동장 주경기장, 세종시 세종호수공원, 보령시 동대동 한내로터리 광장,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유관순체육관에서 응원전을 진행한다.

울산에서는 문수축구경기장과 동구 일산해수욕장, 울주군에선 범서생활체육공원과 온양하나로마트 발리점 주차장에서 ‘대~한민국’을 외친다.

경남에서는 적극 동참한다. 창원시청 광장, 진주 진주실내체육관 옆 초전야외무대, 통영 충무체육관, 양산종합운동장, 산청 원지강변 둔치, 함안 함주공원 야외공연장, 고성 고성군 국민체육센터, 함양 상림공원 토요무대광장 등이다.

강원도에서는 춘천 호반체육관, 강릉 올림픽파크 내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 원주 문화의거리 중앙무대, 삼척 대학로 공원, 동해종합경기장, 평창 장평터미널, 철원종합운동장, 정선종합경기장 체육관, 영월 청소년수련관 등에서 열기를 내뿜는다.

제주 월드컵경기장에서도 ‘정정용 호’에 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상암 월드컵경기장을 이동을 위해 지하철 6호선과 버스 막차 운행을 연장했다.

15일 오후 11시부터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서초구 강남역 9·10번 출구 사이 '바람의언덕'과 청량리역 광장에서는 15일 오후 10시부터 축하 공연이 펼쳐지고, 대형 전광판을 통해 경기 생중계가 이어진다.

지하철 7호선 중랑구 면목역 광장에서도 오후 11시 50분부터 대형 전광판에서 생중계를 볼 수 있다.

중구 충무아트센터 야외 광장에서는 오후 10시부터 승리를 기원하는 공연이 펼쳐진다. 푸드 트럭에서 야식도 맛볼 수 있다.

송파구 석촌호수에서도 오후 10시 30분부터 푸드 트럭과 함께 응원전을 즐길 수 있다.

강동구청 앞 잔디광장에서는 오후 10시부터 마술 공연을 비롯해 돗자리 영화제, 치어리딩 공연 등이 펼쳐진다.

구로구 신도림 오페라하우스에서는 오후 11시부터 응원전이 시작된다.

서울시는 시민 편의를 위해 월드컵경기장역이 있는 지하철 6호선의 막차 시간을 종착역 기준 16일 오전 1시까지 연장했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