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마약 의혹' 비아이 카톡 대화 상대는 마약사범 한서희

공유
0

'마약 의혹' 비아이 카톡 대화 상대는 마약사범 한서희

사진=한서희 인스타그램
사진=한서희 인스타그램
그룹 아이콘 출신 비아이가 마약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카카오톡 대화 상대가 가수 연습생 출신 마약사범 한서희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13일 이데일리에 따르면 경찰은 2016년 8월 한서희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긴급 체포했고 휴대전화를 압수해 비아이와 나눈 카카오톡 대화를 확보했다.
같은 달 22일 1차 신문에서 경찰은 카카오톡 대화를 근거로 피의자 한서희에게 환각제 LSD를 비아이에게 전달했는지 물었고 한서희는 전달했다고 진술했다. 이후 3차 진술에서는 실제로 LSD를 구해주진 않았다고 진술을 번복했다.

12일 오전 디스패치는 비아이가 2016년 지인과 마약 거래를 한 정황이 포착됐다며 그가 지인 A씨와 나눈 대화를 공개했다.

이후 비아이는 한때 괴로워 마약에 의존하려 한 사실은 있지만 용기가 없어 마약 복용을 하지 않았다는 해명과 함께 아이콘 탈퇴를 선언했다. 이어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비아이와의 전속 계약 해지를 발표했다.

한서희는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빅뱅의 탑과 함께 대마초를 흡연한 혐의로 2017년 7월 징역 3년, 집행유예 4년, 보호관찰 120시간을 선고받았다. 탑은 이 사건으로 1심에서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으며 복무 중이던 의무경찰에서 직위해제돼 사회복무요원으로 남은 병역의무를 이행하고 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