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순천시, 2020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 준비 '박차'

공유
0


순천시, 2020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 준비 '박차'

박람회 운영위, 12일 창립 총회 갖고 준비과정 점검
‘내 삶의 미래, 순천에서 찾다’ 주제…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center
전남 순천시가 내년 10월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 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 태세에 돌입했다. /전남 순천시=제공
전남 순천시가 내년 10월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 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 태세에 돌입했다.

13일 순천시에 따르면 지난 12일 오후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 운영위원회 창립총회’가 열려 박람회 개최 준비 과정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다.

‘운영위원회 창립총회’는 주최·주관 기관과 전국 평생학습 관련 기관단체 관계자로 구성된 운영위원들이 참가했다.

운영위원들은 ‘내 삶의 미래, 순천에서 찾다’를 주제로 박람회 추진 계획을 점검하고 운영위원회 운영 규정 등 박람회 추진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심의·의결했다.

운영위원들은 이어 박람회 개최장소인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구 에코에듀체험센터)과 순천만 국가정원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했다.

운영위원들은 순천시가 2008년 전국 평생학습축제 이후 12년 만에 개최하는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 뿐만 아니라 시민 주도로 추진되는 미래형 평생학습 문화축제로 전국적인 관심이 쏠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병주 순천시 부시장(운영위원장)은 “순천시만의 특화된 생태·정원·반려·미래산업과 지역교육청, 대학 등과 협력해 평생학습의 미래를 찾을 수 있는 성공적인 박람회를 치를 수 있도록 준비를 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지난 3월 교육부가 주최하는 2020년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개최지 선정 공모에서 최종 개최지로 선정된 바 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