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슈 24] 트럼프 대통령 “러시아 군사위협에 대응 폴란드에 군 1,000명 추가배치”

공유
0

[글로벌-이슈 24] 트럼프 대통령 “러시아 군사위협에 대응 폴란드에 군 1,000명 추가배치”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오른쪽)이 12일 백악관에서 알드레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과 회담하기 전 악수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오른쪽)이 12일 백악관에서 알드레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과 회담하기 전 악수하고 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러시아의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폴란드에 미군 1,000명을 추가 배치하겠다고 밝혔다. 트럼프는 이날 폴란드의 두다 대통령과 회담을 갖고 두 정상은 군사협력에 관한 공동선언에 서명했다. 두다 대통령은 공동 기자회견에서 러시아의 위협에의 대항이나 서방과의 제휴 강화를 위해 군부대의 추가투입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러시아는 항상 우리 영토의 점령을 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은 폴란드나 미국이 러시아와 훌륭한 관계를 맺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폴란드는 지난해 대법원 판사의 정년을 낮추는 신법을 도입했다. 이에 따라 현직 판사의 3분의 1정도가 퇴직을 피할 수 없게 되지만, 이러한 움직임을 지지하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트럼프는 “지지하지 않는다”라고 응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