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AI, 공군·해군 장학재단에 후원금 2억 원 기탁

공유
0

KAI, 공군·해군 장학재단에 후원금 2억 원 기탁

각 군에서 순직한 장병 유자녀 학업 지원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

김조원 KAI 사장이 11일 원인철 공군 참모총장(왼쪽)과 심승섭 해군 참모총장(오른쪽)을 예방하고 각 군 장학재단에 각각 1억 원의 후원금을 기탁했다. 사진=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미지 확대보기
김조원 KAI 사장이 11일 원인철 공군 참모총장(왼쪽)과 심승섭 해군 참모총장(오른쪽)을 예방하고 각 군 장학재단에 각각 1억 원의 후원금을 기탁했다. 사진=한국항공우주산업(KAI)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이 공군과 해군 장학재단에 후원금 2억 원을 기탁했다.

김조원 KAI 사장은 11일 원인철 공군 참모총장과 심승섭 해군 참모총장을 예방하고 각 군 장학재단에 각각 1억 원의 후원금을 기탁했다.
기탁금은 공군의 '하늘사랑 장학재단'과 해군의 '바다사랑 해군장학재단'에 전달돼 각 군에서 순직한 장병들의 유자녀 학업지원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KAI는 창사 이래 지속적으로 육·해·공군과 예하부대를 후원해오고 있으며 올해 지원금까지 포함하면 약 33억 원에 달한다.

향후 KAI는 공군, 해군의 장학재단뿐만 아니라 육군의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과 해병대 '덕산장학회'에도 후원금을 기탁할 계획이다.

김조원 사장은 "대한민국 영토와 국민 안전을 수호하는 각 군 장병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국가를 위해 순직한 장병의 자녀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작은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