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은행, 모바일로 한도조회 대출까지 한번에

공유
0

하나은행, 모바일로 한도조회 대출까지 한번에

하나원큐 신용대출 출시

사진=KEB하나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사진=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이 모바일을 통해 한도조회와 대출까지 가능한 상품을 선보였다.

10일 하나은행은 기존 은행 거래가 없어도 누구나 3분이면 모바일로 간단히 신용대출 한도 조회가 가능한 ‘하나원큐 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원큐 신용대출’은 본인 명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24시간 365일 은행 방문이나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KEB하나은행 스마트폰 뱅킹 ‘하나원큐’를 쉽고 빠르게 한도 조회와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다.

고객 직장 정보와 보유 자산 등 다양한 빅 데이터를 자동으로 반영해 대출 한도와 금리를 산출한다.

최대 2억2000만 원의 대출 한도와 급여이체, 카드결제, 자동이체 등 부수거래 조건 충족 시 최저 연 2.792%(2019.6.10 기준)의 낮은 대출 금리를 제공한다.

또한 급여소득자 외에도 신용평가사에서 산출하는 추정 소득 정보를 반영해 사회초년생, 자영업자 및 주부 등도 손쉽게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 리테일상품부 관계자는 “하나원큐 신용대출은 직장 유무와 은행 거래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간편하게 신용대출 한도 조회와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라며 “향후에도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함으로써 휴머니티 기반의 포용적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