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스페인 유명 백화점 엘 코르테 잉글레스, 중국 전자상거래업체 알리익스프레스와 제휴

공유
0

[글로벌-Biz 24] 스페인 유명 백화점 엘 코르테 잉글레스, 중국 전자상거래업체 알리익스프레스와 제휴

알리익스프레스 활용 향후 러시아 중부 유럽 등으로 6개 대표브랜드 비즈니스 확장

스페인 유명 백화점 엘 코르테 잉글레스.이미지 확대보기
스페인 유명 백화점 엘 코르테 잉글레스.
스페인 유명 백화점 엘 코르테 잉글레스는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익스프레스와 제휴했다고 6일(현지 시간) 현지매체인 라반구아르디아가 전했다.

엘 코르테 잉글레스 백화점은 "알리익스프레스와 제휴를 확대해 러시아 및 중부 유럽국가 지역에서의 국제적 확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백화점은 현재 알리익스프레스가 유럽에서 판매중인 플랫폼에 6개 대표 브랜드를 통합했다. 통합된 브랜드는 젊은층 브랜드인 이지웨어, 포뮬라 호벤 및 그린코스트와 청소년 브랜드인 프리스타일, 그리고 아동 브랜드인 부메랑과 지난해 제휴를 맺은 패밀리 스포츠 브랜드 마운틴프로 등이다.

백화점은 "이번 계약은 그동안의 경험이 제시한 좋은 결과로 이들 브랜드는 젊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고 스페인에서도 알리익스프레스 사용자가 선호하는 브랜드들이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시작된 이 계약은 알리익스프레스는 새로운 백화점 네트워크를 통해 전자상거래 운영을 위한 인프라를 향상시키고 한편으로는 온라인 상점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기술 지원과 컨설팅 서비스를 백화점 측에 제공하게 된다.

양사는 "앞으로 이 협력은 특히 러시아, 폴란드 및 기타 중부 유럽 국가와 같은 지역에서 국제 시장에서 스페인 기업의 확장을 위한 우선 대상으로 강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알리바바그룹 총괄이사 윌리엄 왕은 "우리는 엘코르테 잉글레스 및 기타 브랜드가 우리를 통해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를 희망한다. 이제 막 시작한 기업으로서 전자상거래를 향상시키고 다른 회사가 글로벌 인프라 네트워크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이들은 세계 시장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할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엘코르테 잉글레스의 구매 담당 이사인 에두아르도 소티요스는 "이 그룹이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해 왔다"고 말했다. 그는 "알리 익스프레스와의 협력은 온라인 판매, 특히 국제 시장의 확장을 촉진하는 수단으로 작용하며 알리익스프레스는 스페인의 물류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