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국민은행, 부점장급 이상 여성리더 22년 20%까지 확대

공유
0

KB국민은행, 부점장급 이상 여성리더 22년 20%까지 확대

여성가족부와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 자율협약 체결

자료=여성가족부이미지 확대보기
자료=여성가족부
KB국민은행이 오는 2022년까지 부점장급 이상 여성리더 비율을 20%까지 확대할 전망이다.

국민은행은 7일 서울 여의도본점에서 여성가족부와 이같은 내용이 포함된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 자율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지난 3월 여성가족부와 10개 경제단체가 체결한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의 후속과제로 추진됐다. 국민은행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이 반영되어 은행권 최초 자율협약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국민은행은 차세대 여성리더 양성을 위해 5년 내 부지점장급 여성리더 비중을 현재 10% 수준에서 2배인 20%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여성직원 직무 다양화, 우수 여성인재 육성 관련 제도를 강화할 예정이다.

허인 은행장은 “KB국민은행은 여성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육성된 여성인재가 조직 내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기업문화로 바뀌고 있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여성인재 육성뿐만 아니라 일–생활 균형 지원을 통해 양성평등 실천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협약에는 KB증권도 함께 참여했다.

박정림 KB증권 대표이사는 “금융 산업은 업무강도가 높아 일과 삶의 균형이 필요한 대표적인 업종”이라며, “수평적 조직문화와 여성이 일하기 좋은 일터 조성을 통해 직원 만족도를 높이고 우수한 인재들이 자발적으로 오고 싶어 하는 회사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은 “KB국민은행과 KB증권 내에는 여성인재의 육성·발탁·신뢰·역량발휘까지 이어지는 여성인재 육성 파이프 라인이 잘 갖춰진 것으로 보인다”라며 “이러한 금융권에 진출한 우수한 여성을 조직의 핵심 인재로 성장시키겠다는 KB국민은행과 KB증권의 노력과 의지는 가까운 미래에 기업의 성장으로 나타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