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KTB네트웍스 투자 인도 부동산플랫폼 노브로커닷컴 5100만달러 자금 조달

공유
2

[글로벌-Biz 24] KTB네트웍스 투자 인도 부동산플랫폼 노브로커닷컴 5100만달러 자금 조달

제너럴 애틀란틱 주도하는 시리즈C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총 7100만 달러 모아

이미지 확대보기
KTB네트워크가 투자한 인도 부동산 플랫폼 노브로커닷컴(NoBroker.com)이 최근 5100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

6일(현지시간) inc42닷컴 등 인도 현지매체들에 따르면 노브로커닷컴은 미국 제너럴 애틀란틱이 이끄는 시리즈C 자금조달 라운드에서 5100만 달러를 조달했다. 이미 노브로커닷컴에 투자했던 비넥스트Z(BeenextZ)와 사이프 파트너스(SAIF Partners)도 이번 자금조달에 참여했다.
이로써 노브로커닷컴이 조달한 총 자금은 7100만 달러에 이른다.

노브로커닷컴의 창립자겸 최고경영자(CEO)인 아미트 쿠마르 아가르왈씨는 “조달한 자금으로 고객 및 거래건수 확대를 가속화하고 전국의 고객들에게 가치있는 정보를 계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4년 설립된 노브로커닷컴은 중개업자에게 중개수수료를 지불하지 않고 물건소유자로부터 확인된 부동산 물건을 제공한다. 노브로커닷컴은 자사가 세계최대 P2P부동산 플랫폼이며 250만건 이상의 부동산물건과 600만명의 고객이 등록돼 있다고 주장했다.

노브로커닷컴은 “우리들은 최종소비자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저비용으로 거래할 수 있도록 기계학습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효과적으로 사용한다”면서 “투자자금이 이처럼 모인 것은 우리들이 진행중인 기술혁신의 증거”라고 지적했다.

노브로커닷컴은 지난 2016년 한국의 KTB네트웍스가 주도하는 시리즈B 자금조달 라운드에서 700만 달러를 조달했다. 2016년11월에는 페이tm(Paytm) 창립자 세카르 사르마(Shekhar Sharma)로부터 미공개 자금을 지원받았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