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LG전자, 올 가을 88인치 8K OLED TV 일본에 출시 예정

공유
0

[글로벌-Biz 24] LG전자, 올 가을 88인치 8K OLED TV 일본에 출시 예정

일본내 행사에서 ‘Z9' 가을 판매 공개…가격은 3만달러 수준

88인치 8K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Z9'이미지 확대보기
88인치 8K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Z9'
LG전자가 올 가을 일본에 88인치 8K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Z9'을 출시한다.

5일(현지시간) 필웹 등 해외 IT전문매체들에 따르면 LG전자 재팬 이영채 사장은 도쿄시내에서 개최된 ‘LG 시그너처 인 도쿄‘에서 ‘Z9'을 올해 가을 일본에서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8K OLED TV ‘Z9'은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19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공개된 모델이다. CES 당시에는 LG전자는 일본에서도 연내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 이번에 발매시기를 구체적으로 공개한 것이다. 미국에서도 아직 출시되지 않았지만 미국내 판매가격은 3만 달러 정도가 될 전망이다.

'Z9'은 최신 영상 프로세서 'α9 젠(Gen) 2'가 탑재돼 있으며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딥러닝기술로 화질뿐만 아니라 음질도 향상됐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톤 매핑을 시청 환경으로 최적화하는 기술이외에 돌비 비전에도 대응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음성면에서는 2채널 콘텐츠의 가상 서라운드화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