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내일 날씨] 6일 밤부터 전국 비…모레까지 강한 비바람

공유
0

[내일 날씨] 6일 밤부터 전국 비…모레까지 강한 비바람

늦은 오후부터 제주부터…강수량 최대 250㎜ 이상, 돌풍·천둥·번개 동반

현충일인 6일 늦은 오후부터 제주에서 비가 시작돼 밤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도 비가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6일 오후 제주도와 전라도와 경남, 충남 해안에 비가 오기 시작할 것이라고 5일 예보했다.
6일 일기 지형도. 사진=연합
6일 일기 지형도. 사진=연합
6일 밤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비가 확산돼, 7일까지 전국에 비가 올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남해안, 강원 영동, 경북 동해안이 50∼100㎜, 제주도 산지에는 250㎜ 이상 비가 올 것으로 보인다. 이외 지역의 예상 강수량은 20∼70㎜다.

아울러 제주도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최대 풍속은 시속 36∼58㎞(초속 10∼16m), 최대 순간 풍속은 시속 72㎞(초속 20m)에 달할 것으로 기상청은 예상했다. 이밖에 전국에도 최대 풍속 시속 36㎞(초속 10m)의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많을 전망이다.

제주도 모든 해상과 서해 남부 먼바다, 남해 서부 먼바다에는 물결이 2∼5m로 매우 높게 일 것으로 보인다.

다만, 7일 오후 9시 이후에는 전국적으로 비가 대부분 그칠 것으로 기상청은 예상했다.

기상청은 "남부지방을 지날 것으로 예상되는 저기압의 경로가 좀 더 북쪽으로 지날 경우 중부지방의 강수량이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정수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rec@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