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고동진 삼성 사장 “갤럭시 폴드 출시 일정 수주 내 발표할 것”

공유
0

고동진 삼성 사장 “갤럭시 폴드 출시 일정 수주 내 발표할 것”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이 지난달 31일 갤럭시 폴드 출시 일정을 몇 주 내에 발표하겠다고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이 지난달 31일 갤럭시 폴드 출시 일정을 몇 주 내에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갤럭시폴드 출시 일정을 수주내에 발표할 겁니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이 지난달 31일 갤럭시 폴드 출시 일정에 대해 이같이 언급했다. 고 사장은 이날 서울 중구 서소문로 호암아트홀에서 개최된 ‘제29회 호암상 시상식’에 참석해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26일 미국에서 자사 최초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폴드’를 출시할 예정이었지만 미국내 유명매체 기자 등 제품 평가자들에 리뷰용 단말기를 제공해 사용토록 한 결과 제품 결함 논란에 휩싸이면서 출시를 전격 연기했다.

현재 삼성전자는 이통사들에 갤럭시 폴드를 제공하고 4G-5G 간 망연동 시험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난달 24일에는 미국 최대 전자제품 소매 유통업체인 베스트바이가 갤럭시폴드 제품의 사전예약을 모두 취소하면서 갤럭시폴드 제품 개선 작업이 당초보다 더 길어져 6월 이후, 심지어 7월에 출시될 가능성도 있을 것이란 전망까지 나오고 있다.

한편, 호암상은 삼성그룹 창업자인 고 이병철 회장의 호(호암)를 따 지난 1990년 제정된 것으로, 학술 예술과 사회발전, 인류 복지 증진에 공헌한 인물에게 매년 수여된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