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미 비디오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 미-중 무역전쟁에도 불구 중국 텐센트와 25억달러 합작회사 설립 계약 성사

공유
9

[글로벌-Biz 24] 미 비디오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 미-중 무역전쟁에도 불구 중국 텐센트와 25억달러 합작회사 설립 계약 성사

이미지 확대보기
무역 갈등을 둘러싼 미국과 중국 간의 긴장이 고조되고있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트럼프 행정부의 화웨이에 대한 압력은 양국간의 본격적인 새로운 기술 냉전(Tech Cold War)을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그러나 양국간의 이러한 긴장 상황 전개에도 불구하고 비디오 게임 플랫폼인 미국의 로블럭스(Roblox)는 지난 28일(현지시간) 중국의 기술업체 텐센트(Tencent)와 25억 달러의 합작회사를 설립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새로운 합작회사의 이름은 아직 확정된 것이 없으며 중국의 선전(深圳)에 본사를 둘 예정이다. 보도 자료에 따르면 "코딩, 게임 디자인, 디지털 시민 정신, 그리고 기업가적인 기술을 가르치는 교육"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두 업체가 성명서에서 발표한 최종 목표는 로블록스의 게임 플랫폼을 중국으로 가져오는 것이다. 로블록스는 현재 중국에서 영업활동을 하지 않고 있는 상태다.

로블록스는 현재 9000만명에 이르는 적극적인 유저를 확보하고있으며 그 중 대부분은 어린이 및 중고 학생 청소년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마인크래프트' 현상과 같은 대히트를 기록한 업체다.

중국의 약 8억명의 인터넷 사용자는 로블록스에 새로운 수준으로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