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페이앱이 바뀌었네?…"한 손으로 빠르게 결제하고, 포인트 적립도 한 번에”

공유
0

카카오페이앱이 바뀌었네?…"한 손으로 빠르게 결제하고, 포인트 적립도 한 번에”

앱을 켜는 순간 결제·멤버십 적립…송금·투자·내역보기 등 빠른 접근 가능
"안전한 서비스 경험·풍성한 혜택 제공…금융 중심 앱으로 자리매김할 것"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앱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카카오페이)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앱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앱 메뉴와 배치 방식이 사용하기 훨씬 쉽게 바뀌었다.

한 손으로도 빠르게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결제 송금, 투자 서비스 및 내역보기 등 이용률이 높은 메뉴가 엄지손가락이 닿는 홈화면 하단에 배치됐다. 앱을 켜는 순간에는 바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QR스캐너·QR코드·바코드가 한 화면에 나타난다. 결제 바코드를 한쪽으로 밀면 멤버십 바코드가 나타나는 방식으로 포인트 적립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송금 서비스에는 즐겨찾기 기능이 추가돼 자주 송금하는 친구를 즐겨찾기에 등록할 수 있다. 아울러 우측 하단에 있는 ‘더보기’에도 카카오페이의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이 배치됐다.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가 30일 이같은 변화를 담은 새로운 카카오페이앱을 출시했다. 기존에 비해 서비스 편의성과 안전을 높이는 한편, 사용 혜택은 더 많이 담았다.

카카오페이 측은 “’마음 놓고 금융하다’라는 브랜드 가치를 담아 이번 앱에 사용자의 니즈를 더욱 많이 담아내는 데 주력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앱을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 경험과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며, 어려운 금융을 일상 생활 속에서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카카오페이는 이 새로운 앱 구성 요소 곳곳에는 사용자의 이용 습관이 고려됐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페이는 “앱을 통해 고객들이 기존 서비스 뿐 아니라 전문 금융 영역으로 확장되는 카카오페이 신규 서비스들을 자유롭게 이용하도록 할 것”이라며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금융 중심 앱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페이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안의 페이홈과 카카오페이앱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