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살충제 없이 여름철 모기 퇴치하는 기발한 방법

공유
2

[글로벌-Biz 24] 살충제 없이 여름철 모기 퇴치하는 기발한 방법

라벤더 오일 30방울 올리브 오일과 혼합해 바르면 피부미용과 모기 퇴치 일석이조

사진=글로벌이코노믹DB
사진=글로벌이코노믹DB
모기가 여름과 함께 오는 골칫거리라는 것을 부인할 사람을 없을 것이다. 조금만 방심해도 여기저기 물려 피부는 빨갛게 부풀어 오르고, 긁다가 상처가 덧나기도 한다.

모기를 퇴치하기 위해 살충제와 모기기피제 제품들이 시장에 많이 있지만, 미국 헤럴드 트리뷴(Herald Tribune)에 실린 화학약품 없이 모기를 퇴치하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 라벤더 오일 30방울과 올리브 오일과 같은 식물성 기름 2스푼을 섞어 혼합물을 만든다. 이 혼합오일은 냄새도 좋고 피부미용에도 좋아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레몬, 유칼립투스, 해바라기 오일, 위치하젤도 비슷한 효과가 있다.

■ 집안에 뒷마당이 있다면, 로즈마리에 양념한 고기를 구워라. 요리에서 나오는 연기는 모기들이 접근하지 못하게 한다.

■ 마늘을 먹어라. 마늘향이 피부의 모공에서 스며 나와 자연 방벽 역할을 한다. 모기는 다가오더라도 냄새를 맡고 가버린다. 애플사이다 식초는 비슷한 방식으로 작용한다.

■ 라벤더, 레몬밤, 개박하, 바질, 박하, 제라늄, 세이지, 로즈마리 같은 허브를 집 주변에 심으면, 모기를 막는 보이지 않는 방패 역할을 한다.

■ 마당 가장자리 주변에 모기의 애벌레도 죽일 수 있는 커피가루을 뿌려두면 모기를 막을 수 있다.

■ 저렴하고 상한 맥주도 놓아두면 모기를 억제할 수 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